안녕하세요 스타트업 회사에서 사수없이 일하고 있는 신입 마케터 입니다.
입사한지는 10개월 정도인데요~
제가 고민이 있어 이렇게 질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SNS를 특히 트위터를 통해서 마케팅을 진행 하다보면 직접적으로 공격적인 말이나 저격을 받습니다.
분명 실수가 있기는 하나 사내에서 컨펌을 받아서 진행한 일임에도 트위터에서 욕을 먹는 경우가 요즘 많아 졌습니다... 그러면 너무 놀라서 심장이 쿵 내려앉고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데요...
친근하게 답글을 달았다가 공식 계정인데 개인 계정처럼 행동 하지 말라, 친근감을 높여보려고 반말로 쓰면 왜 반말하고 소비자가 친구로 보이냐, 정정 수정 글을 덧붙이면 삭제하고 다시 올려야지 뭐하는 짓이냐 저격글에 멘션까지 달아서 욕을 떠먹여줍니다.
물론 소수가 이렇게 이야기 하고 있지 만은 회사 관련해서 일하신 분께서 공개적으로 저격 하시더라구요
욕을 먹는 부분은 오타나 사진에 대한 설명이 부적절 했다 등등입니다.
선배 마케터 분들께서는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그리고 트위터에서는 어떤 행동을 규칙으로 삼아서 움직여야 할까요?
아니면 제가 마인드를 어떻게 세팅을 해야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