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애널리틱스 소스/매체 UTM 문의드립니다.

2023.03.14 16:53

옷걸이

조회수 299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83.9%

안녕하세요.


현재 콘텐츠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으며 퍼포먼스 마케터 퇴사로 당분간 퍼포먼스를 맡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세팅된 그대로 운영하면서 유지보수 하려는 중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들어가보면 표준 소스/매체 이름이 아니라 커스텀한 느낌의 항목이 있습니다. 아마도 UTM을 적용하여 그렇게 보이는 것 같아서 확인해봤습니다.


애널리틱스에서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소스명:kw로 해놨던데, 네이버 검색광고에 가서 소재를 살펴보면 랜딩페이지 주소가 utm이 달려있지 않습니다. 이러면 어디를 통해서 애널리틱스로 집계가 되는 걸까요?


utm이 아니면 필터로 그룹핑해서 명칭만 바꿔놓은 건 아닌가 했는데 필터도 아니었습니다. 현 검색광고 소재에는 utm이 없는데 애널리틱스는 레퍼럴, 오가닉 이런거 말고 kw는 어디서 잡고 있을까요.

구글애널리틱스UTMGA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