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쇼핑광고 문의 드립니다.
현재 광고대행사에 재직 중이고, 구글쇼핑광고 관련하여 진행을 해야하는데,
저 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 구글쇼핑광고를 진행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없기도 하고,
현재 구글판매자센터와 연동하여 피드를 가지고 오는 광고주 또한 없어 너무 막막하여 글 남겨요
스마트쇼핑 캠페인이 사라지면서,
쇼핑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캠페인 생성 시, 캠페인 유형에서 [쇼핑]과 [실적최대화] 두가지로 진행을 해야 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이드나 이런거를 봤을때
[쇼핑] 캠페인 유형은 검색결과나 쇼핑 탭 등에 노출 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실적최대화] 캠페인 유형은 위 영역 + 유튜브나 디스플레이 영역에도 노출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실적최대화] 캠페인 유형으로 셋팅 시,
1) 피드 연동은 어떻게 해야 하며,
구글쇼핑광고는 연동 된 피드와 검색어에 따라 광고가 노출 되는 구조일텐데,
2) 에셋그룹 내에 굳이 이미지/동영상/설명문구/제목 등을 입력을 해야 되는 것인가요??
아시는 분들은 답변 부탁드리며,
외에, 구글쇼핑광고 진행 프로세스 가이드나, 셋팅 방법 등 구체적인 영상 등 확인 할 수 있는 루트 같은 거라고 아시는 분은 공유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