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랜선사수님들 도와주세요(GA관련 질문)

2023.01.22 06:07

답변감사합니다흑

조회수 302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랜선사수님들 ㅠㅠ

먼저 새해복많이받으시고 오늘도 조언을 구하러왔습니다. 후..정말이지 쉽지않네요 독학은..


혼자 유튜브로 강의를 보다가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질문드립니다 ㅠㅠ


 1. GA를 사용해서 이벤트세팅을 하고 페이지뷰로 전환을 추적하는경우 

2. GTM을 사용해서 링크가있는 url로 페이지뷰 전환을 추적하는경우 (카카오톡이나 타 사이트로 넘어가지않고 나의 웹사이트 콘텐츠로 넘어가는 랜딩페이지일 경우입니다!) 


아무리봐도 둘의 차이점이 없어보이는데..

두개의 차이점이 있는건가요 아니면 단순히 방법의 다름으로 이해하면될까요? 


두번째 질문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목표설정을 하다보면 각 목표의 흐름따른 패널을 보고 이탈율 분석이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결제완료 페이지를 추적한다 가정한다면, 

1. GA의 ‘이벤트 세팅’을 하여 페이지뷰 ‘전환’ 추적하는 수치

2. GA의 ‘목표설정’ 을 하여 페이지뷰 ‘목표달성’추적하는 수치


 이 둘의 차이점이 뭘까요?? ㅠㅠ

이 둘도 방법론만 다르고 오히려 1번은 목표설정을 해야해서 일을 두번해야해서 비효율적으로 보이는데 명확하게 답을 주실 선배님들 계실까요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GA GTM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