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페이스북 성과 측정 질문

2023.01.16 21:49

sdfdsfsd

조회수 485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66%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셀러입니다.


최근 페이스북광고를 시작했는데요.

몇 주간 테스트를 해보며 다양한 광고소재를 제작하고 있는데

성과 측정하기가 조금 애매합니다..


CPC, CPM, 품질순위, 빈도 등 다양한 지표들을 참고하고 있는데

(A) CPC는 약간 높은데 CPM은 낮고 빈도가 높은 광고 소재가 있고

(B) CPC는 낮은데 CPM은 높고 빈도는 약간 낮은 광고 소재가 있습니다.

광고 품질은 둘 다 동일하게 나오고 전환은 B가 더 잘나오고 있습니다.


둘 중 어떤 게 더 성과가 좋은 광고라고 할 수 있을까요..?

성과를 측정할 줄 몰라서 참 애매하네요 ㅜㅜ


그리고 CPC와 CPM이 왜 서로 반대로 나오는지 (일반적으로 CPC가 낮으면 CPM도 낮아야 한다고 생각이 되는데) 궁금합니다..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