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입 마케터입니다.
제가 최근에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돌렸습니다. 그런데 타겟팅할 위치를 대한민국으로 한정지었어야 했는데 이 부분을 놓치고 모든 국가 및 지역으로 선택해서 한국뿐만 아니라 인도에서도 사람들이 대거 유입됐습니다.
그런데 제가 국가는 한국으로 제한짓지 않았지만 고객들이 사용하는 언어는 한국어로 선택을 해놨는데, 고객 사용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 놓아도 외국에서 유입이 될 수 있는 건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인도에서 적은 수가 유입된 게 아니라 한국 유입에 버금갈만큼 많은 수가 유입되어서.. 혹시 어떤 이유가 있는 건지 여쭙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