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GA 성과차이

2022.10.14 15:58

알포먼스

조회수 227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68.2%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2,000 리터 중 80%인 1,600 리터를 드립니다. 답변하기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현재 저는 구글애즈 광고 플랫폼을 운영 중입니다.

그런데 GA와 구글애즈 성과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고민입니다.
물론 GA와 구글애즈가 기여도 차이때문에 구매 전환 성과 차이가 난다는건 알고 있는데 너무 격차가 심합니다.


우선 간단히 현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1. 구글애즈 전환 측정 설정은 구매만 값이 잡히도록 설정해놨고

2. 기여 분석 모델은 데이터 기반(추천)

3. 전환 추적기간은 전부 다 기본값 입니다.

페이지 뷰나 장바구니가 전환값이 0으로 설정해놓은 부분 외 다른 부분은 거의 다 기본값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 상황을 예로 들면 A디스플레이 캠페인이 일 광고비 50만원을 사용한다면

- GA 상 구매 전환값이 10만원

- 구글애즈 대시보드 구매 전환값 100만원

이렇게 나와서 구글애즈 대시보드 기준으로는 ROAS가 200%인데 GA로 봤을 땐 훨씬 낮아져서 실제 캠페인 구매 전환 효율이 좋은건지 아닌지 헷갈립니다.

이거와 관련되어 좋은 해결방안 있으시면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GDN 구글애즈 GA 구글애널리틱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우미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온라인광고쟁이

쇼핑몰 전문 컨설팅 및 대행업체

#키워드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
더멜스

더멜스(주)

#키워드광고#인스타그램#유튜브
백억만

온라인 마케팅 20년, 전략, 마케팅, 조직운영 전문가

#마케팅이야기#마케팅 트렌드#쇼핑몰 운영
근육돌이

스마트스토어 및 쇼핑몰의 매출을 상승시켜드립니다.

#기타 온라인마케팅
커널스팟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커널스팟 CMO 채병권

#인스타그램#마케팅이야기#마케팅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