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대행사 구글광고대행 환불문의 (여러분의 답변 기다리고있습니다:))

2022.09.26 18:42

도움도움12

조회수 48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한업체를 담당하고 있는사람입니다. 

밑에의 내용은 많은사람들이 알수 있게, 메스컴에 노출될수 있게 하려 제가 모르는부분 질문을 하려 합니다 현재 제내용으로 인해 광고대행사 의 내용을 많이 검색해보다 안좋은 사례가 너무 많아 , 많은 사람들이 볼수 있도록 하려는게 목적입니다:)

현재 밑에의 내용으로 소송,여러민원제기는 모두 해둔 상황입니다 


[내용]
얼마전 구글 배너광고 대행을 맡겼습니다.

대행비 40만원 , 그리고 광고를 카드보다 현금으로 구글광고배너를 해야좋다고하여

세금계산서 포함 110만원 입금하여, 60만원 구글 혜택과 같이 해서 

2주정도 돌려보자 하여, 그렇다고 하고 구두상으로 이야기 하고 믿고 진행 했습니다.

그러나 광고소재도 그렇고, 전환율이 거의 나오지 않아,
광고들어간내용 제외, 광고소재제작비 빼고 그냥 환불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러니 갑자기 9월5일에 요청하였으나 익월 25일날 구글에서 환불이 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 내용에 대해 경험자 님들에게 여쭙고싶은 내용 말씀드립니다
[질문]

1. 원래 대행사를 맡기게되면, 구글세금10%도 광고비안에 같이 빠져나가던데, 구글에서 세금처리가 되는거 아닌가요?? 광고대행사에게도 똑같이 세금10% 추가해서 금액을 지불하는게 맞나요? 저는 광고대행사에 10%추가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 광고 대행사측에선 구글배너광고는 카드로 결제시스템 으로 놔두게 되면 100만원 한도를 걸어놓으면 130만원 140만원 나갈수 있다는 설명과 구글 자체적인 AI에서 충전시스템이 최적화할수 있다고 하여 했는데,  이게 맞는말인가요??


3.  광고대행사 측에선 거의 2달이라는 시간의 환불절차가 필요하다, 이거는 구글에서 충전하면 그렇게 시간이 드는것이라고 설명해주며, 시간만 점점끌어가고 있는데, 일방적으로 사전에 얘기도 없이 이걸 기다리는게 답인가요 ?? 광고대행사측에선 여러업체들을 작업한다고 하였는데, 다들 2달씩 기다리고 한다고 한다던데, 모두들 같은 입장이신가요 ??~ 


질문은 여기까지 입니다 :)

구글광고 나 광고대행사를 조금이라도 아시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구글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