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리터

보도자료 노출 잘 되시나요?

2022.09.20 13:14

a마임

조회수 352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저는 홍보대행사부터 시작해서 IT 기업에 재직 중입니다.


4줄 요약

- 최근 보도자료 노출이 잘 되는가?

- 어렵다면, 유료 송출만 가능한 매체가 많아서인가?

- 아니면, 역시 기자 관리가 답인가?

- 그렇다며, 연락처 구하기 힘든 요즘, 어떻게 기자들을 만나나?


2010년대 후반에 비해 2020년대 초반이 지금, 보도자료 노출 잘 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요즘, 보도자료 노출이 너무 저조해서 업계 분위기가 궁금합니다.

기업 입장에선 어떠신지, 혹시나 매체 담당자도 계시다면 매체에선 어떠신가요?


혼자 추론하기론 영상 매체들의 힘이 강해지면서 더욱더 매출 압박이 강해져 보도자료는 광고료/송출료를 받은 경우에만 기사화가 되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보도자료를 배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행사나 대행사, 혹은 매체에서 직접 관리하는 송출 서비스 등을 이용해야할 것 같아 문의드립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예전에는 기자 관리도 직접 하고 보도자료 작성하고 이미지도 만들어서 배포하면 못해도 10건 정도로 노출이 꽤 됐었는데요.


작년부터 새로 직장 옮기고는 코로나 이슈도 있고, 혼자서 하다보니 여유가 없기도 했고, B2B다 보니 보도자료 자체도 몇 달에 한 번정도라 기자님과 만날 일이 없어 매체 관리를 못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올해부터 보도자료를 많이 내기 시작했는데, 기자 관리가 안 됐다고 쳐도 많이 나와도 5건, 주요 매체는 전혀 안 올라옵니다.


기업에 관심이 있으셔서 먼저 연락온 기자님들께서 꾸준히 전달드리는데, 필요한 정보만 해결하시고, 정작 보도자료는 안 써주시네요.


만약 기자 관리가 문제라면, 새로운 기자님과 인맥을 쌓으려 해도 개인정보 이슈가 더욱 커져서 연락할 방법도 못 찾고 있어,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도 질문드립니다.

보도자료언론홍보기사노출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리터 중 80%인 8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a마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