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구글태그매니저] 구글GTM 스크립트 삽입, 전환 설정만으로 구글애즈 전환 트래킹이 가능한가요?

2022.08.30 20:26

sunah

조회수 1,36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57.1%

안녕하세요 : )


현재 구글애즈에서 구글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애즈의 스크립트를 광고주 자사몰 내에 삽입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아래 예시 사진처럼 거래ID와 거래수익이 올바르게 입력되어야 하는데, 광고주 측에서 거래수익 입력 방법을 모르시기도 하고 카페24 HTML을 보기 어려워 하셨어요.


그래서 저희 팀에서 차선책으로 GTM 스크립트를 자사몰에 삽입하고 GTM에서 전환 설정을 하자고 하셨습니다.


저는 보통 구글애즈, 구글애널리틱스, 구글태그매니저 전부 계정 권한을 받고 구글애즈 스트립트를 광고주 측에 전달드린 후 자사몰 내에 스크립트 정상 설치가 되면 구글태그매니저로 클릭, 전환 등 태그 설정을 했습니다. 구글GTM을 트래킹을 위한 중간 다리로만 사용을 했었어요. 그러고 성과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확인을 했었고요.


그래서 궁금한 내용이 이렇게 정리가 됩니다. 

1. 구글애즈 스크립트 설치가 안 된 상황에서 구글태그매니저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바로 태그 설정을 하기도 하나요?

2. 이렇게 진행했을 때 전환수, 전환값(전환가치)을 구글애즈에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구글애널리틱스를 받아서 파라미터 등록한 광고를 확인하는 걸까요?

3. 구글GTM 태그/트리거 등 설정할 때 이 사이트 참고하라고 전달해 주셨는데, 이건 구글애즈 스크립트로 GTM 설정하는 것 아닌가요?ㅠ 

https://analyticsmarketing.co.kr/digital-analytics/google-tag-manager-basics/3517/


해결하고 싶은데, 팀에서 진행 지시만 해주시고 이런 것들을 제가 다 진행을 해야 되다보니 너무 답답해요. ㅠㅠ 광고주는 언제 다 완료되냐고 하시고.. 도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구글태그매니저 GTM 전환추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