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파워링크 이런경우엔 어떤 운영이 좋을까요?

2022.08.23 16:59

마케터머띠

조회수 606

답변 5

채택률

  • 질문
  • 채택
64.3%

키워드 광고 진행중인데요!


참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어떻게 하면 효율 관리 할 수 있는지 노하우 공유해주세요!


가장 문제점이자 고민인 부분은


주력키워드의 효율 등락폭이 너무 커서 어떻게 최적화를 진행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메인키워드의 경우 CPC 500원대 정도로 모바일 1면 노출 가능한데 이렇게 세팅 해놓을 경우


어느날은 200%대 나오는데 또 어느날은 하나도 안팔리거나 한두개 팔려 ROAS 30~50퍼 나올때도 있습니다.


효율 등락폭이 너무 큰데 일단 상품 객단가는 1만원대로 입찰가 500원 걸려있다 치면 20클릭당 1 전환이 나와야 본전치기라.... 전환율 5프로 나와야 본전인데 이건 말이 안되죠... ㅜㅜ


이런 경우엔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뭐 지속적으로 효율 낮은 키워드는 입찰가 낮춰서 후순위로 보내버릴순 있지만 이런 경우는 잘나오는날도있고 광고비만 빠지는 날도 있고


이래서요... ㅠㅠ 클릭률은 3% 이상으로 잘 나와주고 있어서 소재는 최적화가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경우엔 어느 문제를 생각할 수 있을까요? 어느 부분에서 최적화를 진행해야할까요?


효율 낮았던날 CPC 낮추고.. 또 좋은날은 올리고.. 이런식으로 진행해도 최적화 잡히는 느낌이 아니네요.



일반적인 키워드는 어느정도 최적화가 되가는데 주력키워드,,. 즉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들은 매일마다 등락폭이 이래버리니 어느 줏대를 못잡는다는게 ..참 어렵습니다.. 

파워링크네이버키워드광고검색광고CPC
목록글쓰기
답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