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로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공부중인데,
퍼포먼스 마케터가 예산을 계산하고 매체를 선정하는 과정이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1. 목표 kpi가 cpi 5000원 인데 쓸 수 있는 예산은 3000만원 이라면
어떤 계산 방식에서 접근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온라인 광고의 매체별 특성을 알고 싶은데,
gdn이면 주로 인지 및 유입을 위해 쓴다던지,
전환이 목표일 때는 페이스북을 쓰는 것인지 등
각 매체의 정의는 알겠지만 실질적으로 어떤 경우에 적용할 법한지 감이 안옵니다.
실무 교육 업체에서 여러 강의를 들어도
직관적으로 이럴 때 이런 게 쓰인다 라는 감이 안오는데,
재능이 없는 걸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종사자 분들의 답변 및 조언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