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리터

목표 kpi 계산

2022.08.14 21:13

그로스키즈

조회수 550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비전공자로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공부중인데,

퍼포먼스 마케터가 예산을 계산하고 매체를 선정하는 과정이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1. 목표 kpi가 cpi 5000원 인데  쓸 수 있는 예산은 3000만원 이라면 

      어떤 계산 방식에서 접근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2.  온라인 광고의 매체별 특성을 알고 싶은데,

      gdn이면 주로 인지 및 유입을 위해 쓴다던지,

     전환이 목표일 때는 페이스북을 쓰는 것인지 등

    각 매체의 정의는 알겠지만 실질적으로 어떤 경우에 적용할 법한지 감이 안옵니다.


실무 교육 업체에서 여러 강의를 들어도

직관적으로 이럴 때 이런 게 쓰인다 라는 감이 안오는데,

재능이 없는 걸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종사자 분들의 답변 및 조언을 기다립니다.

CPA KPI ROAS CPI 퍼포먼스마케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곰곰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너른세상으로

일본, 실패로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마케팅데일리

마케팅&데이터 사이언스 무명씨

광고선생님

퀄리티가 다른 광고대행사

닥터송

병원마케팅컨설턴트 닥터송

애피켓

구즈월드 | 애피켓마케팅연구소 이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