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간편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페북,인스타,틱톡,네이버GFA,카카오를 통해 전환(구매)목적으로 광고를 진행해보았는데요
페북 인스타의 경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고 나머지 매체는 결과가 만족스럽지가 않더라구요
예를 들면 소재와 타겟팅 모두 다 동일하게 셋팅했을때 페이스북의 경우
ROAS 600%수준이나 나머지 매체는 200%수준..?
페북의 경우 비활성의 우려가 있어 구글광고를 진행해볼까 하는데
누구는 효과가 없더라, 누구는 페이스북에 견줄수 있을만큼 효과가 좋다 라고 의견이 엇갈리더라구요.
광고라는게 단순 ROAS가 전부가 아닌것도 알고 있습니다. 단순 비교로 이렇다 저렇다 평가 할수 없다는건 알지만 제가 궁금한건 브랜딩이나 인지도 뭐 이런건 일단 재껴두고 단순히 전환을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했을때 페이스북 만큼의 성과가 나올까요..?
"소재나 셋팅에 성과는 천차만별입니다" 이런 대답 말구요..
성과나오는 소재를 GDN과 유튜브에 동일하게 셋팅 했다는 가정하에 구글의
머신러닝 성능이 궁금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