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 많으십니다. 인쇄판촉 사회적기업 네오누리콤입니다.
현 이슈 2건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구글링을 계속 하지만 한계가 있네요 흑..
1. 네이버 SA 소재에 utm 설정 후 GA에서 보조측정기준을 키워드로 놓았을시 오류
1) utm과 보조측정기준 "키워드"와의 상관관계
2) query, keyword 등이 "키워드"로 보이게 하려면 utm을 어떻게 변경해야하는지
3) 2)의 경우 utm 설정을 하면 안된다 할시 설정한 utm의 키워드가 보조측정기준에서 보이게 하려면?
엑스포 utm: https://www.neogift.kr?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ampaign=k_powerlink&utm_term={ keyword }&utm_content=expo
비닐파우치 utm: https://www.neogift.kr/front/f_goods/f_goods_list_2.asp?cat_1=D&cat_2=333&cat_3=&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ampaign=k_powerlink&utm_term={ query }&utm_content=link_pouch
머그컵인쇄 utm: http://www.neogift.kr/front/f_goods/f_goods_list_2.asp?cat_1=D&cat_2=329&cat_3=
대나무칫솔제작 utm: https://www.neogift.kr/front/f_goods/f_Goods_Detail.asp?g_code=43189&cat_1=&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ampaign=k_powerlink&utm_term=%7Bquery%7D&utm_content=tooth_zerowaste
▼ 딜레마입니다. utm 넣은건 쿼리고 안넣은건 검색 키워드가 잡히네요...
2. 버튼이벤트 생성 후 활용시 이벤트라벨 활용
이벤트라벨값 조정으로 "소스/매체/키워드(혹은 utm상의 쿼리)" 으로 ga상 노출되게 하려면?
대행사측에서도 어려움이 많다하여 아이보스에 질문을 올립니다. 귀중한 시간 내주시어 확인해주시면~ 백년 묵은 체증이 사라질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