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리터

UTM 두번 묻으면 애널리틱스에 중복 집계되나요?

2022.05.12 15:09

아무개킴

조회수 88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28.6%
질문과 같습니다. 
예를들어 광고랜딩페이지를 UTM 파라미터들을 적어서 송출했고 
그 UTM 달린 URL로 고객이 유입되어 또 UTM코드가 달린 사이트내부의 링크를 클릭했다고 했을때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는 데이터들의 집계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데이터중복집계여부가 가장 궁금합니다.  아래 1,2,3 중 뭐가 맞는건지.  

1. 중복집계가 되며 데이터가 중복되어 꼬일 수 있다. 하나는 첫번째 UTM 파라미터들로 인식된 상태로 두번째 클릭후에도 계속 첫번째 파라미터로 행동이 쌓이고 추가적으로 두번째 UTM이 달린 링크를 클릭한 순간부터의 행동들은 두번째 UTM 파라미터로 인식된 상태로 쭉 기록이 되는지.
2. 중복집계는 안되지만 데이터의 흐름이 끊긴다. 첫번째 UTM 달고 들어온 정보대로 두번째 UTM링크 클릭전까지 쌓인거 + 두번째 UTM 링크 클릭후의 행동 정보.
3. 중복집계가 안된다, UTM으로 파악하고자 했던 중요 데이터의 흐름은 정확히 파악할 수 없지만 꼬이진 않는다.    첫번째 UTM파라미터 달고온 그 정보로 계속 기록된다. (두번째 링크 클릭 UTM은 그냥 씹힌다.)

UTM구글애널리틱스퍼포먼스마케팅구글태그매니저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리터 중 80%인 8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