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GA4 보고서에서 맞춤 이벤트 content부분이 not set로 뜹니다

2022.04.18 09:52

용봉식이

조회수 1,48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55.6%

안녕하세요 저번에 질문을 올렸지만 답을 받지 못하여 다시 올립니다 ㅠㅠ


현재 페이스북 소재들에 전부 utm링크를 아래 양식으로 달았습니다.

&utm_source={{ site_source_name }}&utm_medium=video&utm_campaign=conversion&utm_content=g_beforeafter&utm_term={{ placement }}


소재 / 매체/ 캠페인 까지는 ga4 보고서에서 제대로 확인이 가능한데

content 와 term 은 (not set)로 한번에 잡힙니다.ㅠㅠ

각 콘텐츠 소재별로 성과를 보고 싶은데 확인이 어려운 상태네요ㅠㅠ

ga4 에서는 기본적으로 보고서에 content 와 term이 없어서 맞춤 정의를 통해서 추가했고

보고서에서 보조 지표를 <content> 와 <term> 으로 했을 때 뜨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이상한게 보고서 하단으로 내려보면

이런 식으로 제가 utm에 콘텐츠 값으로 설정한 소재들은 정상 등록되어있는데 전부 0으로 지표가 잡히지 않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not set 으로 묶여서 들어가는 것 같은데 왜 그런지를 모르겠네요ㅠㅠ


요약을 해보자면

1. utm 에 소재별로 content 와 term 값까지 전부 입력해둔 상태

2. ga4의 보고서에서 보조지표를 맞춤정의 content 와 term으로 해서 봤을때 (not set)의 값들만 측정

3. utm에 content 와 term 에 입력해둔 값들은 하단 목록에 있기는 한데 전부 0으로 잡힘(not set 로 한번에 측정되는것같음)

4. 보조지표를 맞춤정의 content 와 term으로 봤을때 설정해둔 소재별로 성과를 보고 싶음.


위와 같은 문제가 있는데 혹시 해결 방법이나 제안해주실 방법이 있으실까요?ㅠㅠ

내용이 너무 길었네요ㅠㅠ 죄송합니다.

페이스북UTMGA4GA
목록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300리터 중 80%인 2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