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마트 스토어에서 견과류를 판매하고 있는 셀러입니다.
네이버에서 견과류는 크게 (견과류,하루견과) 두개 검색어가 의미가 있는데요
원래 제 제품이 (기타 견과류)로 등록되어 견과류, 하루견과 두 카테고리에서 2페이지 안에 노출이 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네이버에서 (혼합 견과, 견과류 세트) 상품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었고
견과류를 검색시 (기타 견과류) 카테고리에 등록된 상품만 노출이 되고
하루 견과를 검색시 (혼합 견과,견과류 세트) 카테고리에 등록된 상품만 노출이 되게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제 제품은 (혼합 견과,견과류 세트)로 이동되어 하루견과를 검색시에만 노출이 됩니다.
왜 그런지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사실상 동질적인 상품이거든요. 양쪽다 하루견과 형태로 한 봉에 여러 견과가 섞여 있는 상품이에요.
같은 회사의 상품도 어떤 제품은 (기타 견과류)로 남아 있고 어떤 제품은
(혼합 견과/견과류 세트)로 이동 되었더군요. 제품은 둘다 하루 견과 형태의 제품인데 말이죠.
단지 견과류 구성이 다를 뿐이에요. 어떤건 브라질 너트가 들어가 있고 어떤건 없고 하는 식으로요.
처음에 카테고리 분류가 일어 날 때는 제 제품이 아예 노출이 되지 않다가
하루 후에 하루 견과에서만 노출이 되고 견과류에서는 노출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이없게도 견과류 키워드로 네이버 검색 광고도 설정 할 수 없어요 ㅋㅋ 광고 노출이 안됩니다.
정말 이해가 안되는건 (기타 견과류)와 (혼합 견과/견과류 세트)의 분류가 무엇인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회사 제품은 건포도 100%인데 견과류로 검색시 노출이 되더군요.
이런 경우가 있을까요? 아니면 카테고리 생성시 작업이 오래 걸려 일어나는 현상일까요?
무엇이 기준인지도 알 수 없고 정말 황당하네요.
매출은 상당히 떨어졌구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