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유튜브 정확한 조회수 측정하는 기준이 무엇일까요?

2022.01.24 15:14

uniquest

조회수 3,105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38.9%

유튜브 - 제품 체험단을 진행해서 영상이 등록되었는데요.


지난 주 금요일보다 조회수가 약 100정도 줄어들어 있었습니다. 숫자를 잘못 봤나 싶어서 지난 주에 기록해둔 숫자를 다시 보고, 현재 조회수도 다시 봤지만 ... 줄어들어 있었네요. (전체 조회수는 지난주에 1000미만이었습니다)


유튜브로 뭔가를 진행하는게 처음이라서 당황했는데... 조회수가 줄어드는 현상은 나타날 수 있는 것이더군요. 유튜브 고객센터에서 조회수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설명한 페이지를 찾지를 못해서, 구글링으로 이것저것 검색하면서 알게 된 내용을 문의드립니다.


* 몇몇 검색결과를  보니 영상시청시간 10초 미만은 조회수에서 제외, 동일 IP는 1개만 조회수로 인정, 동일한 링크를 클릭해서 조회하면 1개만 조회수로 인정... 이라고 정리되던데요. 맞는 내용일까요? (답변한 곳의 믿을만한 것인지 제가 알 수가 없고, 제가 이해를 잘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  "사용자 에이전트 문자열"이면 조회수가 조정될 수 있다"...고 되어있는 설명이 있었는데요. 사용자 에이전트 문자열이 무슨 의미일까요?


* 혹시나 구글, 유튜브 고객센터의 공식답변 페이지를 알고 계시다면 부탁드립니다. (구굴, 유튜브에서 조회수 관련 내용은 다 광고에 대한 부분이라서요...)


아무래도 제가 검색을 못해서 못 찾은 것 같지만... 그래도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유튜브체험단조회수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오디잇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