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인스타그램 콘텐츠 광고 & 피드 광고(랩사 통한 광고)

2021.08.03 16:03

kateha12

조회수 431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 페이스북 광고 페이지에서는 이 내용을 찾을 수가 없어 이곳에 글을 남깁니다.


현재 브랜드 소셜 미디어 운영을 하면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집행하고 있고, 매 시즌마다 캠페인 디지털 광고를 별도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소셜 채널 광고는 디지털 대행사를 통해 집행하고(건당 10~20만원) 캠페인 디지털 광고는 광고 대행사 통해서 랩사를 끼고 집행합니다.


이럴 경우 동일한 소스의 콘텐츠(영상, 이미지 등)를 소셜 채널에 업로드 한 경우 콘텐츠 광고를 집행하고, 또 광고 대행사를 통해서는 별개의 광고를 집행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여기서 소셜 채널에 업로드 된 콘텐츠를 광고(페이스북 광고관리자로 집행)하는 것과 별도의 광고 게시물을 생성해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요? 후자의 경우 자사 채널에 해당 콘텐츠가 업로드되지 않는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차이를 모르겠어서요. 랩사를 통해서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의 타깃팅이 더 정밀하다던가, 효율이 더 좋다던가 등의 차이가 있을까요?

만약 그런 것이 아니라면 자사 채널에 콘텐츠를 업로드 한 후 해당 콘텐츠 광고를 큰 금액으로 돌려도 문제가 없는걸까요?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궁금한데 저희 소셜 대행사에서는 명쾌히 답을 주지 못해서... 이곳에 문의 드립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광고인스타그램광고디지털광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리터 중 80%인 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ateha12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