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앱 광고를 진행 중입니다.
현재 모든 전환 데이터가 다이렉트나 none으로 잡히고 있어서, 알아보니
utm으로 분석을 하면 매체와 소스 별로 전환 분석이 가능하다고 해서,
블로그와 페이스북으로 utm 링크를 만들고, bitly로 url을 줄여서
블로그 포스팅 하단에는 링크, 페이스북에서는 앱 사용하기 버튼의 랜딩 페이지를 바꿧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bitly를 통해 클릭량이 조회가 되고 있는데요.
문제는 구글 애널리틱스에는 아직 다이렉트와 none, 구글 Ads전환 데이터밖에 보이지 않아서요.
-----------------------------------------------------------------------------------------------------------
질문 내용은 아직 다운로드가 나오지 않아서, 애널리틱스에 표시가 안 되는건지
아니면 다운로드는 했는데, none이나 다이렉트로 잡혀버린건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각각 랜딩페이지는 플레이스토어, source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의 매체, medium는 social로 지정해놓은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