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400리터

구글 애널리틱스 PG사 도메인 및 UTM 설정 문의

2021.07.24 14:23

멜로디스타일

조회수 711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우선 저희 웹사이트는 독립몰로 아래와 도메인이 같습니다. 반응형 웹이 아닌 적응형 웹입니다!

모바일 도메인 : https://www.melodystyle.co.kr/m

PC 도메인 :https://www.melodystyle.co.kr/


1. UTM 빌더를 활용해서 PC 도메인으로 도메인을 만들면 모바일로 유입되는 데이터가 전부 유실됩니다. 반대로 모바일 도메인을 넣어 도메인을 만들면 PC로 유입되는 데이터가 전부 유실되고요.. 원래 UTM 활용 시 이렇게 각각 설정해 줘야 하는 것이 맞나요? 만약에 맞다면 네이버 키워드 광고 같은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사진속 instagram / profile의 경우 모바일 도메인으로 UTM을 만들었습니다.. 보시다시피 모바일로 만들면 PC 데이터가 100% 유실됩니다.


2. 추천 도메인 제외 목록에 PG사 도메인을 다 등록해도 소스/매체에 계속 성과로 잡힙니다.

이것도 특이한 것이 설정 후에 100% 모바일에서만 잡히네요. PC에서는 성과로 잡히지 않고요!


3. 마지막으로 다른 페이지에서는 괜찮은데 상품 뷰 페이지에서 태그 어시스턴트에 "Same web property ID is tracked twice."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 오류의 경우 비슷한 케이스가 많아서 검색을 많이 해보고 방법대로 다 진행 했는데도 해당 메시지가 사라지지 않네요.. 근데 데이터는 또 정상적으로 수집되서 큰 문제가 되는 것 같지 않구요! 해당 메시지를 사라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몇 날 며칠 이런 저런 방법을 시도해봐도 해결이 불가능해서 아이보스에 도움 요청 드립니다 ㅠㅠ 정말 답답하네요 ...

구글애널리틱스PG사도메인UTM
확장자는jpg
이미지 3.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jpg
이미지 3.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