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캠페인마자 목표가 있습니다 앱의 경우 설치, 인앱액션, 노출 등 다양한 목표가 있을 수 있을텐데요
성과 측정시 딱 해당 목표만을 측정하시는 편인가요??
예을 들어 앱의 경우
1. 설치 캠페인 -> 오직 설치를 목표로 최적화
2. 인앱액션 캠페인 -> 오직 인앱액션을 목표로 최적화
최근 앱 마케팅을 하고 있는데 설치캠페인은 아예 따로 파서 설치만 집중하고 인앱액션은 설치 유저를 대상으로 리타겟팅 하여 인앱액션만 집중적으로 보는게 맞다 싶어서요
그전에는 설치캠페인이라 하더라도 뒷단 액션도 같이 보면서 리타겟팅은 거의 운영을 안하긴 했습니다
(전에 리타겟팅을 하지 않은 서비스는 다른 서비스 이고 해당 서비스는 리타겟팅이 큰 의미가 없긴 했습니다)
다들 어떤식으로 성과를 보고 최적화 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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