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앱 마케팅..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요?

2021.05.21 00:14

Yoon0228

조회수 54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처음으로 게임업계의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에 발을 디딘 뉴비입니다.

제가 현재 몸 담고 있는 회사는 게임회사로 인앱 결제보다는 인앱 광고를 통해 주 수익을 얻고 있는 회사인데요, 주로 구글 애드워즈, 페이스북 광고 등과 같은 플랫폼을 활용해 광고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적인 부분도 잘 알지 못하는 점때문에 업무 파악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모바일 게임사의 인앱 광고 수익 구조 같은 경우,

구글, 페이스북 등 효율 좋은 매체에서 마케팅을 하여 자사 앱으로 유저들을 끌어모은다

→ 자사 앱의 유저가 늘어나면 해당 앱에 게재되는 광고 단가가 오른다 → 게임사의 광고 수익이 커진다


대략적으로 이런 구조로 알고 있는데.. 이런 부분도 세부적인 프로세스는 완전 문외한이라..

인앱 광고에 게재되는 광고의 경우 단가는 어떻게 결정되는지,

또 어떤 루트를 통해 인앱 광고 지면이 낙찰되는지 등..

이런 부분들을 잘 모릅니다.


구글링하면서 관련 자료를 찾으려하면 애드 네트워크, DSP 이런 개념들도 등장하는데.. 

하나를 알면 두개가 튀어나오고.. 머리가 복잡해지는 느낌이에요.

구글, 페이스북 광고 관리 툴 사용법도 익혀야하는데.. 


저 같이 퍼포먼스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사람은 어떻게 실무에 접근해야할까요?

당장 회의에 참석해도 회의 내용의 7할은 머릿 속을 통과하는 느낌입니다.

급한대로 구글이나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기본 가이드를 읽고 있긴 한데..

용어는 용어대로 난해하고, 또 어떤 부분부터 공부를 시작해야할지 너무 막막합니다..

퍼포먼스마케팅모바일게임마케팅앱마케팅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300리터 중 80%인 2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