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페이스북 맞춤 이벤트 및 GTM

2021.05.19 16:38

로맨티코

조회수 666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51.4%

안녕하세요 고수님들,

도움을 구합니다.


저는 사진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관 홍보를 위해,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중에 있으며, 홈페이지는 "윅스"를 통해서 제작했습니다.

페이스북 픽셀은 윅스 특성상 따로 픽셀 설치 없이, 픽셀 번호만 입력하니 자동 연동 되었습니다. 

(* GA 및 GTM 또한 고유번호만 입력하니 연동된 거 같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서 들어오는 고객들이, 

문의하기 or 예약하기 버튼 클릭을 했는지 확인하고자, 페이스북 내 이벤트 설정을 통해

문의 및 예약하기 버튼을 추적하게끔 해놨습니다. 


1) 이 부분만으로, 예약하기와 문의하기 추적하는 데 있어서 충분한지, 

혹은 구글태그매니저 까지 사용해야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2) 설정된 이벤트는, 

데이터 소스 > 픽셀 > 개요에서 확인하는 게 맞을까요? 


3) 또한, 이벤트 설정은 금일 했음에도 불구하고, 첨부된 파일과 같이 카카오톡 문의가 잡히던데,

이 부분은 페이스북이 어떻게 잡아낸건지 궁금합니다. 


4) 마지막으로,  자연 유입을 통해 들어온 고객들이 예약하기 및 문의하기를 클릭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페이스북GTM구글태그매니저페이스북픽셀
확장자는png
20210519_163444.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