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700리터

워드프레스 왕초보워드프레스 무료 버전 트래킹

2021.05.10 08:04

Isaak

조회수 706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이직 1달차 마케터입니다. 이직 전 공백이 꽤나 길었어서 그 틈을 채우기 위해 열심히 배우고 있는 중인데.. 어쩌다보니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회사의 마케팅 블로그를 개설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란 플랫폼이 어렴풋하게만 알다가 막상 해보니  많이 어려워서 도움을 부탁드리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워드프레스를 무료 버전으로 개설 했을 때도 트래킹 코드를 삽입해 방문자 추적이 가능한가요?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만들려고 보니 무료버전 / 유료버전이 있던데 운영을 위한 정식 예산을 받기 전에 무료 버전으로 운영을 해보다가 필요하다면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해서 운영을 해보려고 합니다. 

웹사이트를 읽어보니 무료버전으로 운영을 할 시에 제약되는 부분이 많은데 제가 지식이 부족하다보니 설명을 읽어도 정확하게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이해한 내용은 무료버전으로 사용 할 시엔 '플러그인'과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할 수 없다고 읽었는데 무료 버전을 운영할 때도 '트래킹 코드'라는 것을 삽입해 방문자를 추적할 수 있나요? 


2. 무료 버전으로 운영 시 검색엔진최적화 실행의 가능여부 / 범위

 무료 버전으로 운영을 했을 때도 포스팅을해서 구글이나 네이버 플랫폼에 노출이 잘 될 수 있도록 검색엔진최적화를 하고싶은데 유료 버전이라면 그걸 도와주는 플러그인을 찾아서 설치할 수 있는 거 같던데 무료버전에선 플러그인이 없어도 가능한 것인지 그리고 만약 가능하다면 어디까지 최적화를 시킬 수 있는 지 그 범위가 알고싶습니다. 


3.  다른 홈페이지에서 이미지나 포스트를 끌어오기 (API 가능범위?)

운영하려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회사 메인 웹사이트의 외국지사 웹사이트 용으로 만드는 블로그 입니다. 메인 웹사이트에 아무래도 자료가 더 풍부하고 많기 때문에 사진 위주의 자료들을 자동으로 끌어와서 블로그가 좀 풍성하게 보이게 하는 것이 API라는 기능으로 가능하다고 하니 어디까지가 가능하고 어디까지가 불가능한지 알아보라고 하셨는데 관련 지식이 너무나 부족해서 검색을 하고 읽어도 잘 감이 안옵니다..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도 잘 모르는데 해당 내용을 알아보려면 IT부서에 뭐라고 질문을 드려야할까요? 지금 제 지식수준으론 IT팀과 대화가 안될 것 이기에 제가 뭘 물어보는지, 뭘 알아야하는지는 파악하고 싶습니다..


질문도 뭘 알고 해야 잘하는 법인데 제 질문 내용만 봐도 아시겠지만 관련 지식이 많이 부족합니다.  제가 새로  배워서라도 해야 하는 프로젝트여서 혼자 이거저거 읽어보며 했는데도 턱없이 부족함을 느끼네요 ㅠ.ㅠ.. 어디에 도움을 여쭤야 할 지 몰라서 전문가분들이 많이 계신 아이보스에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조언 및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워드프레스무료버전SEO방문자트래킹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700리터 중 80%인 56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saak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