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리터

택배 가격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2021.03.24 09:54

makeplay

조회수 464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66.7%

안녕하세요.
지방에서 작은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와 상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상품은 거의 90%가 온라인 쇼핑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근래에 이용하고 있는 택배사의 기사님이 변경되면서 이슈가 좀 발생해서 여쭤보고자 질문 남깁니다.



우선 저희 상황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생필품이나 규격화된 상품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장생산은 OEM이며 생산된 상품들은 사무실 건물 지하 창고에서 보관하며 판매나 유통은 모두 저희가 직접 처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서 매일 판매되는 상품이 적습니다만 B2B 계약도 간간히 발생하여 한 달에 2~3번은 대량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ㄹㅈ택배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고 있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배송건이 적어서 택배사와 직접적인 계약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매번 수기로 송장을 작성할 수가 없어서 임시 계약을 한 상태인데,

[택배사 - 회사]의 계약이 아닌, [택배사 - 택배 기사]의 계약으로 택배 기사님께서 저희 회사의 코드를 생성해서 계정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이 상태가 쭉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문의드리고자 하는 배송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약 당시의 택배 기사님께서는 배송 물품이 봉투든, 박스든 규격에 상관없이 건당 3,000원으로 책정했습니다.

(제주도나 도서 산간 지역은 물론 추가적인 금액을 지불했습니다.

수출같이 많은 물품이 필요한 경우에는 택배사가 아닌 물류사를 이용했습니다.)


최근에 택배 기사님이 변경되면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기존에 진행했던 3,000원은 규정에 위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택배사 규정대로 하기로 했는데, 저희가 배송 물품도 적다 보니 C2C 계약 금액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전달받았습니다.

C2C 가격은 비싸니까 기사님의 재량으로 규격별 가격을 책정하겠다고 합니다.

전달받은 바로는
[봉투: 3,000원 / 박스: 최소 4,000원 / 10KG 이하 박스: 5,000원 / 10~25KG 박스: 6,000원 이상]
입니다.

이전과는 달리 매번 배송 물품을 포장하고 난 뒤에 무게, 가로세로높이의 합을 기사님께 전화나 문자로 문의를 드리고 가격을 정산하는 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문의드리고자 하는 상황이었고 밑으로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기존에 3,000원으로 진행했었던 게 합리적이라 느껴서 그런지 몰라도 지금 상황이 적합한건가요?

2.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방식이 너무 번거롭기도 하고 저희에게 있어서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진행하고 계시는 다른 분들도 같은 상황인가요?

3. 저희가 소호(공동 사무실)를 이용하기엔 거리가 너무 멉니다. 택배사를 이용할 수 없다면 거리가 멀더라도 소호를 이용해야 할까요?

4. ㄹㅈ택배 말고도 다른 택배사도 동일한가요? 동일하지 않다면 택배사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에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쇼핑몰 택배 배송 온라인쇼핑몰 택배사 배송비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200리터 중 80%인 16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akeplay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