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병원/의료블로그에 사용할 (인물)이미지, 무료영상소스 캡쳐로도 가능할까요?

2021.03.18 15:29

jinak91

조회수 87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병원 블로그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미지 중복이 많아서 다른 방법을 구하려는 중이에요. 아이디어가 괜찮은지 한번 봐주실 수 있으신가요?


지금 이미지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병원블로그에 사용하는 인물 이미지에는 규정이 있어서 특정 인물의 이미지만 사용할 수 있어요. 똑같이 돈을 내고도요. 환자, 원장, 장비 등 협조를 구해서 찍어야 하는 사진은 거의 바닥이 났고 그렇다고 관련 없는 원내 사진을 아무렇게나 찍어서 쓰기는 싫구요. 


그래서 생각해보니 제가 유튜브 영상도 만들어야 해서 무료 영상 푸티지 사이트를 몇 개 찾았는데요. 거기서 받은 영상을 캡쳐해서 사용하면 어떨까 싶어서요. 한 사이트에서는 'All videos are 100% free — no catch. Attribution never required, always appreciated.'라는 문구와 함께 영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병원 사용, 이미지 캡쳐 사용 제한'과 같은 경고 문구는 안 보이더라구요. 동영상을 캡쳐해서 사용하면 하나의 영상에서도 여러 캡쳐본이 발생하니까 중복 없이 다양한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종합병원이 아니고 특정 과를 전문하다 보니 이미지사이트에서 고를 수 있는 사진이 정말 한정적이네요ㅠ 위험한 방법이면 어쩔 수 없이 이미지를 편집하는 것으로 고민을 더 해보겠습니다...ㅎㅎ 

병원블로그이미지저작권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