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스타트업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직무로 막 일하기 시작한 마린이 입니다.
현재 라이브 하고 있는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 입력하며 분석하는 업무를 하고 있는데요! 이해안가는 데이터가 있어 고수분들께 여쭤봅니다.
광고 라이브한지 2주차가 접어들며 점점 효율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주말동안에 CTR (전체) 지표가 금요일 1.15%, 토요일 1.22%, 일요일 1.17%로 이전 CTR 기록에 비하면 조금 올랐는데 CPC (전체)는 가격이 많이 올라갔어요. 이전 CPC (전체)는 평균 500원 정도였는데 775원정도로 되있더라구요..
제가 궁금한 사항은, 평일에 비해 CTR은 올라갔는데 왜 CPC 가격도 올라갔는지 입니다.
CTR이 올라가면 CPC는 내려가야하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