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하여 스마트스토어나 네이버 쇼핑에 대해 많이 찾아보고 연구하고 있는데요.
도중에 네이버쇼핑 노출 방법에 관하여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합니다!
Q1. 네이버쇼핑 내에서 한가지 타깃 키워드에 여러개의 자사 스마트스토어 상품을 노출시키려고 SEO작업을 하면 검색 노출되어 있는 상품에 영향을 끼칠까요?
예를 들면 저희 상품의 지수가 떨어진다는듯한 패널티를 받아서 2등에 노출되던 상품이 4위로 떨어질 가능성이 있을까요?
질문에서 제가 말하는 SEO작업이란 상품들의 카테고리를 똑같이 설정하고 같은 핵심 키워드를 상품명에 적는 것 입니다.
Q2. 만약 네이버쇼핑에 여러 상품을 한페이지에 노출시키는 것을 성공했을 때, 고객경험을 떨어트리는 위험이 있을까요?
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다거나 이탈율이 더 심해질까 우려가 있습니다.
아는 정보가 있으시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