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지방한의원 홈페이지 구글 애널리틱스 타지역 비율이 높은 것

2021.02.24 16:05

금요일오후

조회수 85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요?


약 1달 반 정도 누적지수로 방문자수는 꽤 나오고 있습니다. 1300명대 정도~

그래서 자세히 확인해보니 서울이나 경기도 쪽 비율이 생각보다 높고 약 60~70%

유입은 그냥 직접 쳐서 들어온(주소를 쳤거나 북마크를 했거나)게 높더라구용 약 65%

홈페이지 업체도 지방이고 파워링크도 지방으로만 돌리고 있었는데..

이외에 타 지역 접속 비율이 이정도로 높게 나오는게 너무 이상한 것 같아서요



1. 홈페이지 주소는 저희 브랜드 관련해서 컨텐츠를 쓸 때 노출 시키는 것과

온라인 마케팅 채널에 노출된 것/파워링크/스마트플레이스 이외에선

노출되는 것이 없는데 전혀 관련 없는 지역의 유입수가 많고

다이렉트로 들어온게 많다는건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요?

키워드 검색노출도 전부 지역키워드고..

서울에서 지방 한의원을 알고 있는 것도 이상하고

다이렉트 유입이 높은건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거라고 하던데.....

60~70%가 타지역인데 타지역에 이정도로 인지도가 있다는게 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2. 네이버 파워링크로 들어오는건

naver.com/referral 이 수치 맞나요?




애널리틱스 홈페이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나쁜달

광고 데이터 컨설팅 데이터웨이

#키워드광고#배너광고#기타 온라인마케팅
곤군

YouTube Creator & Consultunt

#유튜브
윤들닷컴이동윤

영상 / 비주얼디자인 /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콘텐츠마케팅
닥터송

병원마케팅컨설턴트 닥터송

#마케팅이야기
당첨대쓔

아이보스 당첨대쓔입니다!

#마케팅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