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3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앱 (App) - 웹 (Web) 유입 시 트래픽 소스 추적 방법

2021.02.15 18:20

CODAKI

조회수 109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75%

안녕하세요. 다양한 지식과 인사이트로 항상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분석하고 있지만,

제가 100%로 활용하고 있지 못하다는 생각이 있어 최근 기능들을 다시 공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획득] - [전체트래픽] -[소스/매체]를 볼때면 가장 높은 비율(약 33%)로 (direct)/(none)이 발생하여 난감합니다.

아무래도 앱(app)에서 흘러들어오는 트래픽의 소스를 추적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휴사의 앱 안에 설치된 배너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밴드 등에서 일부가 넘어오는 것 같은데 도무지 측정이 어려워서요.


UTM도 생성 해봤지만 측정이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혹시 아이보스에 계시는 선생님들은 앱(어플)에서 웹으로 넘어가는 트래픽 소스를 어떤 툴로 측정하고 계신가요?


감사합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추적 GA 구글애널리틱스 UTM 트래픽 소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지식헬퍼

지식헬퍼는 질문답변의 분야별 질문에 답변을 남겨주시는 분들입니다.

김완진

부산 온라인마케팅 대행사 아이로즈

#블로그마케팅
너른세상으로

일본, 실패로 얻은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기타 검색마케팅
사람마을_김변

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마케팅 관련법
갑환이

결과를 만드는 퍼포먼스마케팅 플랫폼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HMKT

[HMKT] 종합광고대행 에이치마케팅 입니다.

#기타 검색마케팅#기타 SNS마케팅#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