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리터

매체와 MMP의 어트리뷰션 집계 기준 차이

2021.01.26 16:30

Inaesop

조회수 1,376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50%

안녕하세요 앱 서비스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주니어 퍼포먼스 마케터 입니다.
저희 회사는 각 페이스북, 구글 대시보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최적화를 하고 있는데요,
MMP에서 데이터를 볼 일이 있어 보다가 한 달 전에 종료한 캠페인의 구매 데이터가 오늘자로 MMP(브랜치)에서 잡히는 걸 확인했습니다.
제가 알고 있던 것과 달라서 MMP 측에 문의해보니 제가 알고있던 페이스북의 데이터 집계 방식과 다르더라구요.
예를 들어 어트리뷰션 윈도우가 클릭 7일이라고 가정했을 때, 1월 10일에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1월 15일에 구매를 하면 페이스북에서는 1월 10일 데이터로 잡히는데, 브랜치에서는 1월  15일 데이터로 잡힌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은 과거 일자의 데이터가 계속 갱신이 되는 거고, 브랜치는 과거의 데이터는 바뀔 일이 없다는 건데요,
저는 페이스북 기준으로만 어트리뷰션을 이해하고 있었는데, 사실이라면 데이터를 보는 방식이 아예 달라져야 할 것 같아서..

매체와 MMP가 어트리뷰션 기간이 다르다거나 특정 지표의 측정 기준이 다르다거나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아예 집계 방식이 다른 줄은 몰랐는데
혹시 이게 맞는 지 아이보스 분들에게 더블 체크 받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MMP어트리뷰션기여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