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50리터

브랜드 SNS 채널 내 특정 TV 프로그램 명 언급

2021.01.19 11:03

필름은미놀타

조회수 521

답변 0

채택률

  • 질문
  • 채택
0%
브랜드 SNS 채널에서 게시물 문안에 특정 TV 프로그램 명을 언급 가능할까요?

질문 1. A브랜드의 제품B가 예능프로그램C에 아무런 협찬, 광고가 아닌데 노출이 되었을 때. 이때 A브랜드 SNS 채널 내 <예능프로그램C에서 연예인D가 우리 제품 B를 사용한다.>라고 직접적인 프로그램 명과 연예인의 이름을 명시하여도 되나요? (되지 않는다면, 관련 법은 어떤 내용인가요?)

질문 2. A브랜드가 예능프로그램C에 PPL을 요청하여 제품B를 연예인 D가 사용하는 장면을 노출하였을 때, A브랜드 SNS 채널 내 <예능프로그램C에서 연예인D가 우리 제품 B를 사용한다.>라고 직접적인 프로그램 명과 연예인의 이름을 명시하여도 되나요? (되지 않는다면, 관련 법은 어떤 내용인가요?) (+PPL이 아닌 해당 프로그램 공식 협찬, 후원 브랜드라면 가능한가요?)

질문 3. 올림픽의 경우, 스폰서를 워낙 명확히 규정하여 공식 스폰서가 아니라면 '올림픽'이란 단어 자체를 다른 브랜드에서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데. 예능 프로그램이나 기타 TV프로그램도 프로그램 후원 업체가 아니면 위와 같이 SNS에 내 해당 프로그램 명을 언급할 수 없는지 궁급합니다.

법 쪽에 지식이 많은 분들의 답변 기다립니다!
sns소셜예능프로그램tv프로그램올림픽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50리터 중 80%인 4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필름은미놀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