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82리터

저품질 문의 / 블로그 저품질 된걸까요? 상태 한번 봐주실 수 있으실까요 고수님들

2021.01.18 20:58

동서남북

조회수 52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고수, 선배님들

다름이 아니라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상태가 이상하여 질문드립니다.

작년부터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는데요.

글도 꾸준히 작성했고 나름 정성을 다해 작성하여서 초보 블로거이지만 가벼운 키워드로

검색에 노출도 된 적이 있습니다.

조회수나 블로그평균데이터를 확인해도 꾸준히 올라만 갔지 떨어진적이 거의 없었는데

10월말부터 어째서인지 조회수가 확 떨어지더니 (일 200명정도 꾸준히 나오다가 갑자기 50,40대로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1월부터는 조회수는 물론 문서수가 많지않은 가벼운 키워드로 글을 발행해도 순위가 밀립니다.

누락이나 저품질 확인하는 방법을 찾아보고 그대로 확인해봤지만 저품질이라고 정확히 정의내리기가 어려워서 질문드립니다.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서 검색해봐도 그대로 첫번째로 검색이 되는데...

그렇지만 의심이 되는 부분은 분명 1페이지에 검색노출 되었던 글들이 현재 더 예전에 발행되었던 글들보다 순위가 밀려졌습니다.

순위가 밀리는것은 지수가 더 높은 새 글들이 발행되면 밀릴 수 있지만 어째선지 제가 쓴 글보다 발행일이 더 빨랐던 예전에는 아래에 있던 글들이 위로 올라왔습니다.

(키워드 "노량진 생새우" 뷰탭에서 1페이지 3위에 노출되던 글이 9위로 밀려났는데 1~8위중 발행일이 더 빨랐던 글들이 올라와있음, 이러한 현상이 여러 키워드에서 나타남)


그리고 타 포털검색사이트로 유입되던 퍼센테이지가 최근 1월부터 확연히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블로그 글을 쓰는데 3시간정도 투자하며 글을 썼던지라 아쉬운 마음이 너무 크네요.

나름 열심히 했는데 ㅠ 고수님들 제 블로그 정말 저품질 된걸까요...


https://blog.naver.com/ruteholl 제 블로그 주소입니다.


꼭 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저품질블로그저품질저품질문의
확장자는jpg
블로그 질문이미지1.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jpg
블로그 질문이미지1.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82리터 중 80%인 145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이달의 인기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