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대행사 일이 마케터에게도 존X 어려운 이유 (ft. 스티브 잡스)

2025.07.10 09:45

가르침을주십시오

조회수 1,681

댓글 7

광고대행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오너십'이 없는 '실행'의 역할에

갇힐 수밖에 없다.


대행사는 더 많은 광고주의 일을 쳐내야

매출이 늘어나는 구조이다.

대행사 관점에서 '마케팅'이 핵심이라기보다

'영업''업무의 효율'​에

초점이 맞혀져 있을 수밖에 없다.

(업무 효율화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쌓는데 광고대행사 만큼 좋은 곳도 없다.)

대행사는 마케터가 한 의사결정이

어떤 결과를 낳았는지

깊게 느끼기 어려운 환경이다.

(이를 분석하고 뜯어보는 과정에서

시간과 리소스가 투여되니까..)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면

여러 산업을 '경험'하는 듯 보이지만,

그 경험은 매우 얕을 수 있다.

진짜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인하우스 마케터 경험'

필수라고 생각된다.

여러 과일의 껍질만 핥기보다

하나의 과일의 깊숙한 곳까지

꼼꼼히 핥아보는 경험이 필요하다.

https://www.youtube.com/shorts/FUCpyHdLLxs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