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nv_placemy/223825105397
안녕하세요.
최근 플레이스 마케팅을 관심가져하는데
이런 공지가 지난주에 올라왔었네요.
제가 이해하기로는 이전에 영수증립 처음등장했을때 처럼
"새로운 인증제도를 도입할거야"
"근데 이건 우리네이버랑 포스연동이 되야하고"
"이전에 별점이 상위였던 리뷰를 영수증리뷰가 상단 먹은것처럼, 영수증리뷰는 이제 bye, 되긴하는데 하단에 묻혀서 노출에는 영향이 없을거야~"
이게 맞을까요?
---
안녕하세요. MY플레이스팀 입니다.
네이버 MY플레이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 이용정책이 아래와 같이 개정될 예정임을 사전 안내 드립니다.
[플레이스 리뷰 이용 정책 개정 안내]
1. 이용 정책 개정일 : 2025년 5월 12일 월요일
2. 플레이스 리뷰 이용정책 개정 항목
개정 전
개정 후
1. 플레이스 리뷰 서비스 안내
플레이스 리뷰 서비스는 다음 각 호를 포함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이용자는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네이버 지도, 네이버 여행상품, 네이버 여행정보 등에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후 플레이스 리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장소 방문 또는 이용 사실을 인증하여 플레이스 리뷰를 작성할 수 있으며, 영수증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네이버페이 이용약관 및 ‘영수증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대한 최초 1회 동의가 필요합니다.
다. 사업주가 등록된 업체, 상품 또는 서비스인 경우 이용자가 작성한 플레이스 리뷰에 대해 사업주로부터 답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플레이스 리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클립 에디터를 통해 장소 방문 또는 이용 사실에 관한 위치 정보 등을 태그하는 방법으로 클립 형식의 플레이스 리뷰(이하 ‘플레이스 클립’)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마. 이용자는 플레이스 클립에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동일한 장소에 대해 작성할 수 있는 플레이스 리뷰 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이용자 네이버 계정의 실명 확인이 수반될 수 있습니다.
아. 회사가 운영하는 미션,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수 있고, 심사를 거쳐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 수익 배분 프로그램에 가입한 이용자에게 광고 소재로 활용한 콘텐츠에 대한 수익을 분배할 수 있습니다. 보상 또는 수익 배분을 네이버 실명 확인 계정 중 1개 계정으로만 지급합니다. 애드포스트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애드포스트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이벤트, 프로모션에 대한 설명과 당첨자 선정 기준은 각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됩니다.
1. 플레이스 리뷰 서비스 안내
플레이스 리뷰 서비스는 다음 각 호를 포함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이용자는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예약, 네이버 주문, 네이버 지도, 네이버 여행상품, 네이버 여행정보 등에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후 플레이스 리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장소 방문 또는 이용 사실을 인증하여 플레이스 리뷰를 작성할 수 있으며, 영수증 리뷰 또는 POS 리뷰와 같이 인증 수단을 사용하여 리뷰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네이버페이 이용약관 및 ‘영수증 수집 및 이용 동의’ 또는 ‘네이버 POS 주문/결제정보 수집 및 이용’ 에 대해 최초 1회 사전고지 또는 동의 등의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 사업주가 등록된 업체, 상품 또는 서비스인 경우 이용자가 작성한 플레이스 리뷰에 대해 사업주로부터 답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는 플레이스 리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클립 에디터를 통해 장소 방문 또는 이용 사실에 관한 위치 정보 등을 태그하는 방법으로 클립 형식의 플레이스 리뷰(이하 ‘플레이스 클립’)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마. 이용자는 플레이스 클립에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동일한 장소에 대해 작성할 수 있는 플레이스 리뷰 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이용자 네이버 계정의 실명 확인이 수반될 수 있습니다.
아. 회사가 운영하는 미션,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할 수 있고, 심사를 거쳐 네이버 애드포스트 등 수익 배분 프로그램에 가입한 이용자에게 광고 소재로 활용한 콘텐츠에 대한 수익을 분배할 수 있습니다. 보상 또는 수익 배분을 네이버 실명 확인 계정 중 1개 계정으로만 지급합니다. 애드포스트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애드포스트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이벤트, 프로모션에 대한 설명과 당첨자 선정 기준은 각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됩니다.
3. 이용 제한
가. 플레이스 리뷰 제한
1) 노출 제한 : 이용자의 금지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플레이스 리뷰는 사전 통보 없이 노출이 제한되거나 전부 숨김 처리 또는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MY플레이스 고객센터, 네이버 여행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보호 : 네이버 권리보호 서비스에 따라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자에 의한 게시중단 요청이 있는 경우 30일간 해당 플레이스 리뷰의 게시가 중단되며, 이를 작성한 이용자는 권리 침해 신고하기 서비스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의신청 내지 정당한 소명이 없이 30일이 경과되는 경우 해당 플레이스 리뷰는 삭제되며, 복원 조치를 할 수 없습니다.
나. 이용자의 금지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플레이스 리뷰 작성 및 관련 네이버 서비스의 이용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으며, 위반 정도에 따라 이용자가 소유한 다른 네이버 실명 계정도 함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 플레이스 리뷰 작성 및 관련 네이버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이용자가 서비스에 상당한 피해를 끼쳤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계정과 같은 주민등록번호로 생성되었거나 추후 생성될 모든 계정에 대해서도 관련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의 금지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이벤트, 프로모션, 수익 배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적립한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마. 회사가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회수, 플레이스 리뷰 작성 및 관련 서비스 이용의 정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관련 서비스 내 팝업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용자에게 원칙적으로 3영업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이용자의 관련 법령, 약관, 서비스이용정책 등 위반행위가 중대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이의신청 기회를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이용 제한
가. 플레이스 리뷰 제한
1) 노출 제한 : 이용자의 금지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플레이스 리뷰는 사전 통보 없이 노출이 제한되거나 전부 숨김 처리 또는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MY플레이스 고객센터, 네이버 여행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권리 보호 : 네이버 권리보호 서비스에 따라 권리 침해를 주장하는 자에 의한 게시중단 요청이 있는 경우 30일간 해당 플레이스 리뷰의 게시가 중단되며, 이를 작성한 이용자는 권리 침해 신고하기 서비스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의신청 내지 정당한 소명이 없이 30일이 경과되는 경우 해당 플레이스 리뷰는 삭제되며, 복원 조치를 할 수 없습니다.
나. 이용자의 금지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플레이스 리뷰 작성 및 관련 네이버 서비스의 이용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으며, 위반 정도에 따라 이용자가 소유한 다른 네이버 실명 계정도 함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 플레이스 리뷰 작성 및 관련 네이버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이용자가 서비스에 상당한 피해를 끼쳤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계정과 같은 명의로 생성되었거나 추후 생성될 모든 계정에 대해서도 관련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라. 이용자의 금지행위가 있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이벤트, 프로모션, 수익 배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적립한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마. 회사가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회수, 플레이스 리뷰 작성 및 관련 서비스 이용의 정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관련 서비스 내 팝업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용자에게 원칙적으로 3영업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이용자의 관련 법령, 약관, 서비스이용정책 등 위반행위가 중대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이의신청 기회를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출처] 플레이스 리뷰 이용정책 개정 안내|작성자 MY플레이스팀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