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절한네코님입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연재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주제는 '말'입니다.
말은 자신을 나타내는 거울이며 인간관계에서 생기는 모든 문제는 항상 말에서부터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한번 내뱉은 말은 주워담을 수 없으며 말에 관한 수많은 명언들에서 침묵을 최선으로 가르칩니다. 그 만큼 말은 우리에게 굉장히 중요한 도구이며 사람을 베는 날카로운 칼이기도 합니다.
DAY 1
말이 씨가 된다, 말의 품격 선포하라!

© jeremybishop, 출처 Unsplash
01 말이 씨가 된다, 말의 씨앗

© ingodoerrie, 출처 Unsplash
과거 어른들이 '말이 씨가 된다'라는 말을 자주 사용했는데 이는 함부로 방정맞은 말을 하다가 곤란을 겪는 경우에 주의를 주려고 하시는 말씀이었습니다.
대부분 사람의 잘못은 말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말을 할때 신중하게 생각을 하며 조심스럽게 내뱉으라고 많이 조언합니다.
그런데 왜 말을 씨앗에 비유했을까요? 장미 씨앗은 장미꽃을 피우고 튤립 씨앗은 튤립을 피우는 것처럼 좋은 말은 좋은 일이 생기고, 나쁜 말은 나쁜 일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02 사람을 사귈 때는 말부터 살펴라, 말의 품격

© clemono2, 출처 Unsplash
한자 물건 품(品)은 입구(口) 3개가 모여 이루어져있습니다. 마치 말이 3개가 모여 그 사람의 품격이 되는 것처럼 상대의 말을 보면 그 사람의 성품이나 지식의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그 사람의 말을 모두 모으면 그 사람 자체가 됩니다. 상대를 비난하거나 욕을 하게되면 잠깐의 만족을 얻을 수 있지만 결국 그 말들이 본인에게 돌아와 자신의 가치를 떨어트립니다. 다시말해 나의 품격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좋은 말을 많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03 꿈을 이루는 비밀, 선포하라!

© gardnermt, 출처 Unsplash
앞써 이야기한 것처럼 좋은 말은 나에게 좋은 씨앗이 되어 열매와 꽃을 피우게 합니다.
수 많은 자기개발서에서 꿈을 이루는 비밀은 선포하는 것. 긍정확언이 열쇠라고 이야기합니다.
나에게 좋은 씨앗만 심어주세요. 나쁜 씨앗은 심지마세요.
나의 좋은 점을 보여주세요. 긍정적인 생각과 작더라도 성공의 경험을 나누세요.
긍정은 긍정을 좋은 씨앗은 좋은 열매를 좋은 말은 좋은 사람을 만듭니다.
오늘은 새해 첫날입니다. 올해는 나에게 가장 먼저 좋은 말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댓글로 서로에게 덕담을 남겨주셔도 좋습니다.
새해에도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친절한네코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