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메타버스 세상에서 승자가 되려면 여기에 집중하세요

2021.11.27 13:44

탁구공

조회수 1,836

댓글 5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가 최근에 페이스북 사명을 메타로 바꾸고 앞으로 페이스북은 메타버스로 간다고 발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메타버스전문가라고 하면서, 제페토, ifland, 게더타운 같은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사용법을 가르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메타버스 플랫폼을 사용법을 익힌다고 당신의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예를 들어 블로그, 유투브, 페이스북 사용법을 익힌다고 당신의 비즈니스에 즉각적으로 수익창출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니기 떄문입니다.

그보다는 메타버스 시대에 당신이 어떤 역량을 키워야 수익창출 비즈니스에 결정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것입니다.

마크 주커버그는 최근 유명 유투버와의 인터뷰에서 메타버스가 지향하는 바는 소셜 세상에서 사람들이 서로 만나는 '소셜 상호작용 경험'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앞으로 당신의 거실에 홀로그램으로 등장해서 서로 만나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서 페이스북의 정체성을 잠깐 더듬어보겠습니다.

미국 대학생들의 오프라인 타운홀 미팅을 온라인 상에 그대로 구현한 게 페이스북이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상호작용하는데 사용됐던 컨텐츠 포맷이 텍스트에서 이미지, 그리고 둉영상으로 발전해왔습니다.

메타버스 역시 오프라인 미팅을 온라인에서 가장 생생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는 게 목적인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이 할 일은 다양하게 쏟아져나오는 메타버스 플랫폼들의 사용법을 익히는 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앞으로 계속 쏟아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 세상에서 사람들이 소셜 상호작용을 하는데 사용할 컨텐츠 포맷인 아바타, 3D 물체를 만들고, 당신만의 디지털 세상 그리고 당신의 고객들을 위한 디지털 경험을 창조해내는데 초점을 맞춰야 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아바타, 3D, AR. VR 기술을 당신의 비즈니스에 도입시켜나가는 게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이 당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컨텐츠 포맷이었다면 앞으로 메타버스 세상에서는 아바타, 3D, AR, VR이 새로운 컨텐츠 포맷이기 때문입니다.

더욱 자세한 메타버스 시대의 마케팅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좋아요, 댓글 남겨주세요.
메타버스아바타AVVR메타버스시대의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