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새벽에 잠이 안와 선배님들께 간절히 조언을 구합니다.

2021.01.08 01:59

시퀄

조회수 1,184

댓글 23

새벽에 잠도 잘 오지 않고 복잡한 마음에 글을 써봅니다.


저는 30대 초반의 가장입니다. 코로나로 계획하던 것이 잘 안풀려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모아둔 돈은 조금 있어 당장 생계에 어려움은 없었지만 불안한 마음에 최근 광고대행업을 시작한 지인에게


부탁하여 거기서 이번 주부터 일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주로 일을 보조하면서 돕고 있는데, 사실 처음 들어가면서는 영업 담당으로 들어간 거라 일을 하면서도 불편한 마음이 있습니다.(과거 영업 비슷한 일을 한 적이 있어서 그걸 강점으로 내세워 들어왔습니다.)


막상 와서 영업을 하려니 이쪽에 대한 경험이 전무해 어떤 식으로 접근해서 사업 확장을 도울지 전혀 감이 잡히질 않아 아이보스에서 눈팅만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대표님도 지금 대행하고 있는 회사와의 일로도 벅차서 영업을 거의 할 수 없는 상황인데 저는 일을 도우면서도 대행하는 회사와의 계약이 끝나면 어떻게 될까 걱정이 되어 부담감이 좀 있습니다.(물론 다른 곳에 가면된다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대표님과 관계도 깊고, 조건을 잘 맞춰주셔서 회사에 기여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회사는 주로 SNS 관리와 광고 영상, 사진 촬영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작한 회사라 홍보수단이 딱히 없는데 블로그를 해볼까 싶으면서도 마케팅 관련 지식이 전무해서 공부만 하고 있는 정도입니다.


그나마 제가 가진 장점 중 하나는 실행력이라고 생각하는데 선배님들께서 조언해 주시면 꼭 해보겠습니다.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영업베테랑님 외 1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3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