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민을 여기에 올려도 될까요? 진로가 고민됩니다.

2019.04.25 21:32

helios

조회수 1,333

댓글 6

안녕하세요, 올해 25살 되는 ....?뭐라고 소개해야하죠 ㅎㅎ


블로그 마케팅 분야에서 helios라는 닉네임으로 활동을 하고 있었어요.

helios는 블로그 마케팅 시 사업자등록이 필요했는데 임시로 붙였던 이름이에요.


사설은 여기까지 하고, 현명하신 보스님들이 제 고민을 들어주실까? 하고

자유게시판에라도 올려봅니다.


저는 꿈이 있습니다.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모두의 꿈이겠죠? 꼭 서른 이전에 이루고 싶습니다.

너무 성급하게 들릴지도 모르고, 실천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다만 달성하려고 노력하는 수밖에 없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여러 사정이 있어서 블로그 마케팅을 하고 있었는데, 확실히 플랫폼의 한계를 느꼈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유튜브에서 정보 검색을 하고, 인스타에서 서로의 일상을 공유합니다. 쇼핑은 스마트 스토어와 DM으로 하구요.


완전히 평생진로를 생각하는 건 아니지만, 지금 제가 무엇을 배워야 가장 효과적일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SNS에서 광고되는 그로스해킹, 퍼포먼스마케팅 등을 배워야 할지..


가보지 않은 영역이기에 고민이 되네요. 퇴사한 뒤에 찾았던 교육업체에서 사기를 당했기에

조금 더 조심스러운 감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평생 이용하지 않을 것도 아니니 ㅋㅋ


보스님들의 통찰이 매우 궁금하여 실례를 무릅쓰고 고민글을 주저리주저리 올려봅니다.


제가 전문 마케팅 경력이 있다고도 하기 애매하고, 전에 다녔던 회사는 반도체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제가 알아본 마케팅 종류들은 실제 효과가 있는 것들인가요??


보스님들에게 제 진로에 대한 답을 구하는 건 아니지만,

자그마한 의견이라도 공유해주신다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좋은 플랫폼 만들어주시고 활동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맹꽁빼꼼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