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왜 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은 동반성장이 불가능할까스마트스토어와 자사몰은 성장공식이 완전히 다르다 온라인 커머스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고민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본진으로 할 것인가, 자사몰을 구축하고 본진으로 삼을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것의 배리에이션으로 쿠팡에서 시작할 것인지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첫 시작을 어... 마케팅10.30추천 9댓글 3조회 5,331 |
자사몰이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과정알려진 브랜드가 기존 제품을 기반으로 자사몰을 구축하고 초기 트래픽을 확보한 후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과정에서는 자사몰이 점차 플랫폼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오가닉 트래픽의 비중이 높은 상태에서 페이드 트래픽을 활용하여 ROAS가 상대적으로 높은 제품을 발굴하고 판... 마케팅10.29추천 1댓글 0조회 3,695 |
성과 극대화를 위한 랜딩페이지와 매체/소재 테스트의 통합 전략 hot, warm, cold 유저로 획득한 유저를 세그멘테이션 했을 때, 매체 최적화는 hot 유저를 매체가 스스로 잘 찾아올 수 있도록 운영하거나, 그러한 유저가 많이 모여 있는 곳을 타겟팅하거나, warm 또는 cold 유저를 hot으로 바꾸어 전환할 수 있는 광고 소재를 발굴할 때까지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브랜... 마케팅10.29추천 1댓글 0조회 795 | ![]() |
지표로 살펴보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성과달성을 위한 기초체력 안녕하세요, 종합브랜딩 에이전시 BAT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김광수 입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평범한 조건에 놓여있는 대다수의 브랜드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집행하였을 때, 성과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어떤 패턴이 발견되는지 실제 성과 데이터에 기반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케팅07.19추천 20댓글 11조회 4,456 | ![]() |
마케팅 팀장이라면 꼭 알아야 할 퍼포먼스 마케팅101안녕하세요. 종합브랜딩 에이전시 BAT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그로스그룹 그룹장 김광수 입니다. 이전 글에 이어 이번에는 제가 작성한 아티클 중 외부에 가장 많이 공유가 되고 알려진 을 옮겨 보았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또한 마케팅의 일종이기 때문에 마케팅 툴의 목적성에 적합한 ... 마케팅07.18추천 84댓글 31조회 12,903 | ![]() |
이것 만은 알고 가야 하는 디지털 마케팅 필수 용어집 180개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 처음 글 쓰게 된 종합브랜딩 에이전시 BAT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김광수입니다. 아이보스를 종종 둘러보면서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실무상 어려움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개인적인 성장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었는데요, 이제는저도 커뮤... 마케팅07.13추천 90댓글 40조회 2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