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IPTV] CPV 2~3원대로 집행 가능한 차세대 TV광고

2024.12.04 16:31

비즈그리다매니저

조회수 302

댓글 0

안녕하세요!

빅데이터 기반 타겟 광고 마케팅 전문 대행사**비즈그리다(주)**입니다. 😊

오늘은 타겟팅을 통해 고객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여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IPTV 광고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대 마케팅 환경에서는 고객의 관심사와 니즈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타겟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이런 변화 속에서 IPTV 광고는 단순히 화면에 메시지를 띄우는 전통적 광고 방식에서 벗어나,

정교한 데이터 분석과 타겟팅으로 혁신적인 마케팅 효과를 제공합니다.

차세대 TV광고 지금 확인하세요!


비즈그리다 IPTV 광고상품 확인하기

 



1) IPTV 광고란 무엇인가요?

IPTV 광고는 통신3사의 인터넷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방송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IPTV 플랫폼에서 송출되는 광고입니다.


전통적인 위성 통신 TV에서 인터넷 기반 기술이 더해진 IPTV로 변화하였고,

이에 따라 통신3사의 빅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특정 고객층을 대상으로

더 정밀한 타겟팅과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IPTV 광고의 장점

 1. 정교한 타겟팅과 높은 효율 

전통적인 TV 광고와 달리 통신 3사의 고객 행동 기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원하는 타이밍과 채널에서

특정 사용자 그룹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어 기존 TV광고에 비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타겟 세그먼트 예시>


 2. 비용 대비 효과 

노출만 되면 과금하던 방식은 그만! 완전 시청(CPV)기준으로 비용이 책정되며

기존 TV 광고에 비해 타겟이 명확하기 때문에 예산 대비 높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 중간에 이탈할 경우 노출수에 집계되지 않아 실제 시청자수를 확보하는데 더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업종에서의 활용 가능성 

IPTV 광고는 보험, 교육, 유통, 여행 등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고객 데이터에 기반한 캠페인 설계가 가능합니다.

통신 3사의 데이터를 활용, 각 업종별 고객의 관심도를 분석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 업종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4. 성과 분석 

광고 진행 후 데이터를 수집하여 일자별/시간대별/지역별 시청률, 가구당 도달수 등이 분석된 리포트가 제공되어

추후 캠페인 진행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예시>




3) IPTV 광고 형태 및 단가

 1. 실시간 광고 

프로그램과 프로그램 사이에 송출되는 광고로 비교적 저렴한 금액에 많은 노출수를 확보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 단가 : CPV 5원 (논타겟팅, 15초 기준)

    > 소상공인 패키지 : 실시간 광고와 동일하나 지역 타겟팅 할증없이 이용 가능한 상품

                               (매체사별 내용 상이, 소상공인 확인증 제출 필요)


<실시간 광고 송출 지면>




 2. 어드레서블 광고  

프로그램의 전/중/후CM으로 송출되며, 상대적으로 노출되는 구좌의 퀄리티가 높은 광고 상품입니다.

    > 단가 : CPV 10원 (논타겟팅, 15초 기준)


<어드레서블 광고 송출 지면>




 3. VOD(Video On Demand) 광고 

사용자가 VOD 콘텐츠를 재생하면 노출되어 필수로 시청하게 되는 퀄리티 높은 구좌의 상품입니다.

    >단가 : CPV 20~30원 (매체별 상이, 논타겟팅, 15초 기준)


<VOD 광고 송출 지면>





위 상품들을 활용하여 각 브랜드의 현 상황 및 업종에 따른 특성을 감안하여

최적의 광고상품과 미디어 믹스를 제공드리고 있습니다.



4) IPTV 레퍼런스 소개

IPTV 광고는 업종과 상품에 따라 최적의 미디어 믹스를 통해 뛰어난 광고 효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소개할 사례는 가장 최근에 집행했던 캠페인입니다.


고객사인 D사는 IPTV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고자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성공적인 결과로 당사와 지속적인 업무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진행과정>

1) 캠페인 설계 및 방향성 논의
고객사와 함께 IPTV 광고의 각 상품별 특징 및 활용 방안을 논의하며,

고객사의 특성과 고가망 고객 등을 고려한 타겟팅 적용 여부 및 노출 방향을 협의합니다.

2) 미디어 믹스 제안
각 매체사와 협의를 통해 광고 목표에 부합하는 미디어 믹스를 설계하고 이를 고객사에 제안합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실시간 광고, 어드레서블 광고, VOD 광고를 포함한 모든 상품을 활용하여

통합적인 미디어 믹스를 구성하였습니다.

3) 소재 검수 및 송출 준비
전달받은 광고 소재로 검수 및 심의를 진행하여 IPTV 플랫폼에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최종 심의가 완료되면 세팅을 진행합니다.

4) 캠페인 송출
송출 세팅 완료 후, 청약 일정에 맞추어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논타겟팅 방식으로 설정된 이번 캠페인은 폭넓은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5) 성과 리포트 제공
송출 진행 중에도 주기적인 리포트 확인을 통해 광고 효율과 도달률을 점검하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합니다.


 <캠페인 결과> 

> 노출 보장 수량 대비 완전시청 기준 120% 달성
매체사의 보장 노출 수치를 크게 웃도는 약 20%p 이상의 성과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 광고주의 높은 만족도
D 고객사는 캠페인 결과에 매우 만족하며, 현재까지도 IPTV 광고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효과적으로 확대했습니다.



5) 프로모션 정책

IPTV 광고는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정책과 결합할 때 더욱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됩니다.

매 분기별로 정책의 변동은 있으나 다양한 프로모션의 예시를 아래와 같이 소개드립니다 :)


1. 장기 진행 보너스 : 장기 진행시 3개월 단위로 추가 보너스 노출 제공
2. 광고 볼륨 보너스 : 500만원 이상 진행 시 금액대 별로 추가 보너스 노출 제공
3. ALL-TIME 보너스 : 시간대 지정없이 전체 시간대 설정시 추가 보너스 노출 제공
4. 얼리버드 보너스 : 송출 진행일로부터 2개월 전까지 청약이 완료될 경우, 추가 보너스 노출 제공
5. 신규 광고주 보너스 : 최근 6개월 이내 진행이력이 없는 광고주의 경우, 추가 보너스 노출 제공

    -> 보너스율 산정 예시 : 3개월 진행 30% + 1천만 원 진행 30% + 신규광고주 30% = 90% 추가노출

    * 통신 3사의 정책 및 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프로모션은 25년도 1분기 예상 정책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이며

각 카테고리당 20~90%까지 보너스 노출이 제공되어 적절하게 활용하면 최적의 노출 효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 IPTV광고로 비즈니스를 업그레이드하세요!

비즈그리다는 귀사의 브랜드가 고객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정교한 타겟팅과 최적의 광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업종과 캠페인에 맞춤형 IPTV 광고 전략을 통해 귀사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세요.

문의만 하셔도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사업소개서 첨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



문 의 전 화 : 070-4047-4544

담당자 메일 : prellyg2@bizgrida.co.kr

홈 페 이 지 : 비즈그리다 문의남기기

TV광고IPTV데이터마케팅디지털마케팅타기팅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비즈그리다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