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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로펀치 사운드 마케팅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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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상품 소개

1) 공중파 라디오

SBS, MBC, KBS, CBS 등 공신력 있는 공중파 방송사 프로그램의 라디오 광고로 기업 및 브랜드의 제작된 소재를 청취자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매체안입니다.


2) 스마트 라디오

각 방송사에서 제작한 인터넷라디오 상품입니다.

PC나 모바일, AI스피커 등 다양한 노출 디바이스로 다양한 연령대를 커버할 수 있으며 공중파와 프로그램은 같지만 광고만 다르게 나가고 있습니다. 매스 미디어 광고 상품 중 유일하게 데이터가 제공되며, 누적 청취자 수, 시간별 데이터, 일별 데이터를 바탕으로 더욱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한 매체 상품입니다.


3) 팟캐스트

인기 프로그램 다시 듣기 및 자체 프로그램 콘텐츠 안에 광고가 삽입되어 함께 업로드 되는 형태로 반영구적으로 광고가 보존 가능합니다. 국내 사용자는 약 350만명이며 시사, 코미디, 예능, 문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 SNS 댄스 챌린지

20초로 제작한 CM송을 기반으로 댄스를 제작해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 ‘틱톡’과 같은 매체에 올리는 상품입니다. 우리 기업, 우리 브랜드만의 댄스 챌린지를 업로드하여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그럼으로 소비자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5) 라디오 제작

- 나레이션

대화와 대사로만 이루어진 타입으로 기본 제작 타입입니다.

분양, 행사, 박람회, 광고 와 같이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가 많을 경우에 적절한 제작 타입입니다.


- 징글+나레이션

나레이션과 함께 징글을 배치한 제작 타입입니다.

징글이란 브랜드명/제품명에 짧은 노래를 입힌 것으로, 사운드 로고 소닉 사운드 등으로 불립니다.


- 징글 반복

일반적인 징글 타입에서 징글을 여러 번 반복하는 타입입니다.

브랜드명을 쉽게 각인시킬 수 있으며 강한 중독성이 특징입니다.


- 풀송

20초 전체가 노래로 구성된 제작 타입입니다.

핵심 메시지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가미하여 소비자 진입 장벽을 낮추기 적합한 타입입니다.


6) 라디오 광고 분석

- 청취 목적: 청취자 20.6%가 정보나 지식을 얻기 위해 듣고 있습니다.

- 라디오 광고 청취 장소: 공중파 라디오 광고 기준 청취자의 80.2%가 자가용에서 청취합니다.


7) 라디오 협찬

- 현금 협찬: 프로그램 중 고객사 브랜드명과 협찬 멘트가 함께 고지 됩니다.

- 자사품 협찬: 프로그램 기여도가 높은 청취자에게 브랜드 제품을 선물하는 상품 협찬입니다.

- 기획 코너 협찬: 프로그램 내에, 기존에 없던 코너를 신규 기획하여 새로 개발하는 형식의 협찬 상품입니다.

매체 정보

멜로펀치

국내유일 사운드 마케팅
라디오광고 전문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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