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이길만의 알아두면 좋은 오픈마켓 실전 TIP·2018. 04. 19

처음 오픈마켓 입점 후 오픈마켓별 팁 - G마켓

G마켓의 트래픽 높은 행사 노출, 트래픽 높은 광고, 수수료, 정산 주기, 부가 서비스 등 판매자에게 도움되는 팁입니다. 


트래픽 높은 행사


슈퍼딜 (PC)


슈퍼딜(모바일)



G9 투데이특가




트래픽 높은 광고


MD 광고 : 빌보드, 대분류 빌보드 등




메인광고




대분류 플러스상품




모바일 파워클릭 - CPC




스마일배송

광고비가 들어가지 않으면서 검색 결과 광고 다음 구좌 노출





G마켓 수수료

http://www.esmplus.com/CommonPopup/GmarketUsecost


판매자 지급 스마일캐시


1. 판매자 지급 스마일캐시란?

판매자 부담으로 구매자에게 스마일캐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부여된 스마일캐시 금액은 판매대금 정산 시 차감되며 구매자는 주문완료일 30일 이후부터 적립받은 스마일캐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캐시 혜택을 적용하면 상품 페이지에 스마일캐시 적립률이 노출됩니다.


2. 스마일캐시 설정

스마일캐시는 0.5% ~ 50%까지 정률(%)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스마일캐시 적립 및 공제금액

상품구매 시 지급되는 스마일캐시 금액은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에서 배송비를 제외한 기준으로 적립되며 구매자에게 적립된 금액만큼 정산금액에서 차감합니다.

* 적립금액 : 적립기준금액 * 적립률(%)

* 적립기준금액 : (판매가 + 옵션추가금 + 추가구성품) - 판매자부담 할인 - 이베이부담 할인 및 쿠폰 금액


후원쇼핑

후원상품으로 설정하면, 상품전시점수 플러스혜택 제공으로 상품 노출의 우선권을 부여 받으며 '후원쇼핑' 공간에 추가 전시됩니다. 해당 상품이 판매될 때마다 G마켓과 지정한 금액이 사회단체에 기부되어 좋은 일에 쓰입니다. 상품을 후원상품으로 설정하고자 하신다면 [GSM 》광고전시관리 》후원상품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발생된 후원금액은 판매자 정산대금에서 그 내역이 이용료에 포함되어 공제금으로 차감됩니다.


프리미엄

상품 리스트군 중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여 가장 먼저 구매자의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 이용료 : 3,000원(7일권)


프리미엄 플러스

[프리미엄+주목점수(30%Up)+상품명 굵게] 부가서비스를 일괄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입니다. - 이용료 : 9,000원(7일권)


상품명 굵게

상품명 굵게 표시는 상품명을 굵게 표시함으로써 그렇지 않은 다른 상품과 차별화되도록 해주는 유료 부가서비스입니다. - 이용료 : 1,000원(7일권)


포커스

중/소분류 ,검색결과 상품 리스트페이지에서 ‘G마켓랭크순’으로 조회시 상단의 ‘포커스 상품’ 영역에 노출됩니다. - 이용료 : 3,000원/7일


포커스 플러스

전시점수가 20% 상승하여 상품리스트 내 노출 우선 순위가 높아집니다. - 이용료 : 5,000원/7일 포커스 전시중인 상품에 한해 등록 가능하며, 기간은 포커스 전시권 기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상품 리스트 내 전시점수 상승은 등록당일 적용됩니다. 등록시 중/소분류/검색리스트에서 판매자의 다른 상품을 추가로 보여주는 버튼이 노출됩니다(클릭 시 최대 3개 상품 노출). 등록하신 상품이미지가 자동 추출되어 중/소분류, 검색 상품리스트에 추가컷으로 전시됩니다. (추출된 컷은 상품이미지 등록단에서 확인 후 수정 가능)





사이트 정산주기




부가 서비스


Ebay 무료 이미지 호스팅
상품등록시 ebay 및 외부에 html 소스로 업로드 가능
통계 기능을 활용하여 이미지별 조회수 확인 가능



Ebay 무료교육
오프라인교육시 온라인 동시에 송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monami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이길만
MPGIO E-biz 태블릿PC, 블랙박스 MD
11st 광고사업그룹 플랫폼광고팀
각 카테고리별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컨설팅

댓글 0

소셜로그인

읽어보면 좋은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