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요청

설정

알림

모두 읽음설정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모두 읽음설정

구독

모두 읽음설정

이길만의 알아두면 좋은 오픈마켓 실전 TIP·2018. 05. 02

처음 오픈마켓 입점 후 오픈마켓별 팁 - 스마트 스토어

스마트 스토어 입점 시 참고하면 좋은 트래픽 높은 구좌, 수수료, 정산 주기, 부가 서비스입니다.


트래픽 높은 구좌


타임특가




럭키투데이



각종 윈도 행사



네이버 윈도 행사 제안

https://blog.naver.com/n_shopwindow


네이버 쇼핑 행사 제안

https://blog.naver.com/naver_seller


일반 상품 등록

스마트 스토어는 일반 상품 등록 시 로직이 존재하여 로직을 통해서 1페이지 첫 화면, 쇼핑더보기 1페이지 노출 가능




스마트 스토어 정산 주기

주문이 종료(구매확정, 반품 완료, 교환 완료)되는 시점으로부터 2 영업일 째 되는 날



수수료


네이버 페이 결제 수수료

결제 수단별로 결제 수수료가 모두 다르게 과금되며, 상품 주문 시 구매자가 선택한 결제수단에 따라 각각 과금됩니다.


- 신용카드 : 3.74%

- 계좌이체 : 1.65%

- 무통장입금(가상계좌) : 1% (최대 275원)

- 휴대폰 결제 : 3.85%

- 보조결제(네이버페이 포인트) : 3.74%


네이버 쇼핑 매출 연동 수수료

스마트 스토어 상품을 네이버 쇼핑 서비스에 노출하도록 연동시킨 경우 네이버 쇼핑에 노출된 상품의 주문/판매가 이루어지면 건당 연동 수수료 2%가 추가 과금됩니다.



부가 서비스


네이버 교육

https://partners.naver.com/seoul/education/schedule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매달 스마트 스토어 관련 교육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 스튜디오 예약

https://partners.naver.com/seoul/studio/reservation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운영하는 스튜디오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쇼핑/스마트 스토어 회원이라면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네이버 톡톡

이용 중인 서비스에 톡톡을 붙여 고객과 대화할 수 있습니다.



톡톡 친구에게 전송 가능 메시지 수만큼 무료로 단체 메시지 발송 가능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파트너센터 모바일 접속 시 상품관리, 문의관리, 통계 확인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길만

Usually대표1:1 상담

MPGIO E-biz 태블릿PC, 블랙박스 MD
11st 광고사업그룹 플랫폼광고팀
각 카테고리별 오픈마켓, 스마트스토어 컨설팅

펼치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혼댜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구글 플러스
  • 네이버 블로그

댓글 3

소셜로그인

읽어보면 좋은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