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소마코·514·2024. 10. 25

디즈니는 100주년을 어떻게 맞이하는가?

1923년 월트와 로이 디즈니에 의해 설립된 디즈니는, 100주년을 기념하며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한 해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지난 수년간 ‘겨울왕국’, '라이온 킹', ‘인어공주’와 같은 애니메이션 히트작부터 픽사, 마블, 스타워즈에 이르는 다양한 프랜차이즈를 통해 애니메이션과 블록버스터 시장에서 꾸준한 성공을 이어왔죠. 특히 2019년에는 글로벌 박스오피스 상위 8편 중 6편이 디즈니 작품이었고, 모두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19년 전 세계 박스오피스 10억 달러 이상 수익을 기록한 영화 순위 (출처: Statista)


2024년에도 디즈니는 새로운 경쟁작들과 맞서며 더욱 다양한 작품들을 팬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마블과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팬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죠.


100주년을 맞이한 디즈니는 1월, 야심 차게 준비한 애니메이션 ‘위시’를 시작으로, 기대작 픽사(PIXAR)의 ‘인사이드 아웃 2’를 연이어 공개했어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는 매년 여러 편의 작품을 개봉하던 흐름과 달리, 2024년에는 단 한 편, ‘데드풀 3’로 집중된 라인업을 구성해 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습니다. 더불어, 모아나 2’(11월 말 개봉 예정)와 ‘무파사: 라이온 킹’(12월 개봉 예정)이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으로, 디즈니는 연말까지 관객들을 사로잡을 강력한 콘텐츠들을 준비 중이에요.


이렇듯 디즈니는 여전히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으며, 감동적인 스토리텔링과 기술적 혁신을 결합한 작품들로 팬들의 기대를 꾸준히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좌: 디즈니 100주년 기념작 '위시(Wish)'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아름다운 시각 효과로 호평받으며, 디즈니의 전통과 혁신을 성공적으로 결합한 작품이다. / 우: 오는 11월, 새 항해를 떠나는 모아나, '모아나2'는 오는 11월 27일 극장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출처: 디즈니)

 



1️⃣ 2024년, 디즈니의 새로운 시대: 창의적 도약의 기회

디즈니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제국으로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어요. 지난 수십 년 동안 디즈니는 다양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왔고,이제 새로운 도전과 함께 더욱 창의적인 미래를 열어갈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죠.


좌: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창립 100주년을 기념한 단편 애니메이션. ‘원스 어폰 어 스튜디오 (2023)’ / 우: 즈니 100주년 기념 촬영 위해 모인 543명의 만화 캐릭터들 (출처: 디즈니)



2️⃣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는 디즈니의 혁신

팬데믹 이후 변화된 미디어 소비 환경 속에서도 디즈니는 신속하게 대응하며 그들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관객과 소통하고 있어요. 디즈니+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는 기존의 영화관 개봉 모델과 더불어 새로운 콘텐츠 소비 방식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죠. 팬들은 이제 언제 어디서든 디즈니의 다양한 작품을 즐길 수 있으며, 이는 디즈니의 콘텐츠가 더욱 넓은 범위의 관객에게 다가가는 기회를 제공해요.


또한, 디즈니는 극장에서의 경험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관객들이 영화관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마법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작품들은 디즈니의 강점 중 하나로,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해요!


'디즈니+'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디즈니엔터테인먼트 부서가 운영하는 구독형 OTT 서비스다. (출처: 디즈니+)



3️⃣ 슈퍼히어로 피로감? 오히려 새로운 가능성

마블 유니버스는 여전히 디즈니의 핵심 자산 중 하나로, 슈퍼히어로 피로감에 대한 우려도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마블 캐릭터들의 세계를 더욱 확장하며,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접목해 신선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어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처럼 독특한 세계관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은 팬들에게 새로운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마블의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었죠.

 

디즈니는 슈퍼히어로 이야기를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내며, 과거의 공식에 얽매이지 않는 혁신적인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는 마블뿐만 아니라 픽사, 스타워즈와 같은 다른 주요 프랜차이즈에도 적용되어, 디즈니의 창의성이 끝이 없다는 것을 다시금 증명하고 있어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는 유머와 개성으로 기존 히어로물과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였다. (출처: 디즈니+).









4️⃣ 디즈니 100주년, 새로운 시작과 도약을 기대하다

디즈니는 100주년을 기념하며 선보인 애니메이션 ‘위시(Wish)’를 통해 단순히 과거의 영광을 되새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위시’는 디즈니의 오랜 핵심 가치인 꿈과 희망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보편적 메시지를 담고 있어, 관객들은 디즈니가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끊임없이 혁신하는 모습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더불어, 픽사(PIXAR)의 ‘인사이드 아웃 2’가 공개됐을 때도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토리텔링이 큰 호응을 얻었죠.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극장에서 멀어졌던 가족 관객들을 다시 불러 모았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마블(MCU)의 ‘데드풀 3’는 개봉 후 큰 화제를 모았으며, 특히 데드풀과 울버린의 캐릭터성을 제작진이 깊이 이해하고 이를 작품에 훌륭히 반영했다는 점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어요. 이들의 독특한 매력과 코믹한 액션이 잘 조화를 이루며 팬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2024년을 시작으로 디즈니는 한층 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어요. 글로벌 팬들은 디즈니가 선보일 새로운 작품들과 혁신적인 경험들을 기대하고 있으며, 디즈니는 여전히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그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마법은 현재도 진행 중이며,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이야기들이 얼마나 큰 감동과 상상력을 선사할지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어요. 앞으로 디즈니가 보여줄 새로운 마법이 어떤 놀라움을 안겨줄지, 기대가 됩니다!


2025년 개봉예정인 디즈니 신작 영화 라인업들, 다양한 신작 영화들로 새로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출처: 디즈니)



5️⃣ 서울에서 펼쳐지는 디즈니의 마법: 100년의 이야기

디즈니의 창의적 역사를 집대성한 특별한 전시가 서울에서 열립니다. K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디즈니 100주년 기념 특별전은 미국, 영국, 독일을 거쳐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공개되는 디즈니 아카이브 전시다. 디즈니 팬들에게는 이 전시가 그동안 보지 못했던 희귀한 유물과 예술 작품을 마주할 기회다.


이번 전시에서는 디즈니의 상징적인 작품인 ‘백설공주’(1937)부터 ‘엔칸토: 마법의 세계’(2021)에 이르기까지 100년의 역사가 담긴 유물과 예술 작품이 전시된다. 여기에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최신 디즈니 패밀리의 대표작들도 함께 전시되어, 과거와 현재를 잇는 디즈니의 거대한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터랙티브 체험과 다양한 포토존을 통해 디즈니의 상상력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디즈니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이 전시는 그들의 지난 100년을 돌아보게 하면서도, 앞으로의 미래를 상상하게 만든다. 서울에서 펼쳐지는 이번 디즈니 전시가 2024년 디즈니의 새로운 도전을 향한 출발점이 될지 주목된다.


✅ 전시 기간: 2024.10.18 ~ 2024.12.31
 장소: K현대 미술관


디즈니 100년 특별전 메인 포스터. (출처: 엑시비션허브아시아)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OTT오프라인광고콘텐츠팝업스토어브랜드마케팅
소마코
마케팅 트렌드부터 브랜드 전략까지,
마케터를 위한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소마코입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소마코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