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존경받는 CEO 3년 연속 선정, 올리브영 1위 크림 닥터지 리더가 전합니다.

🎬박케터의 광고 털기·1,363·2024. 01. 23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광고 서든어택 광고털기🕹

<서든어택>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위픽의 광고 털기>가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도대체 광고를 누가 만들었는지 궁금하게 만드는, 아주 재미있는 광고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서든어택>의 광고인데요. 이번 광고는 정말 신박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절대 스킵할 수 없도록 만드는 광고입니다! 전체 3분짜리 광고인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끝까지 보게 된답니다!⏱️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서든어택>의 광고 지금부터 탈탈 털어보겠습니다!





서든어택은 넥슨의 주력 FPS게임인데요. 💡 게임 제목 자체는 '기습공격'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 게임으로 국내에서는 '서든'이라는 단어 자체가 이 게임을 지칭하는 용어로 쓰이기도 할만큼 인기있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유저들간에 욕설이 많이 오가곤 하죠. 심한 경우에는 부모님을 언급하는 욕설을 하기도 하는 것이 사회적으로도 문제로 지적되곤 했습니다. 🔫👥


이번 서든어택 광고는 이러한 욕설문화를 근절하자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데요! 이런 메세지를 담은 광고는 이전에도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광고가 뜨거운 반응으로 주목 받고 있는 부분은 재미있는 아이디어 때문입니다. 공익적인 메세지를 진지하게 전하는 것이 아니라 젊은 트렌드에 맞춰 웃음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서로 부모님의 안부(?)를 묻는 아영과 원훈..🥺

부모님 생각을 하니 눈물이 나는 것 같습니다.





화면이 전환돼고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는 아영의 뒷 모습!

원훈의 게임 실력을 탓하며 갑자기 부모님의 과일 깎기 실력을 언급하네요.🍓

그 순간 어디선가 나타난 아주머니!

손에 과일을 깎은 쟁반을 들고 계신데요.🍽️





아주머니는 바로, 방금 전 아영이 과일 깎기 실력을 언급한 원훈의 어머니였습니다!

원훈의 어머니는 아영에게 친절히 과일을 권하며 자신의 안부를 물어주어 고맙다고 합니다. 😹

흑백 화면에 온화한 표정과 말투..

그런 뜻이 아니였던 아영은 오히려 당황하고..🤦





아영은 전에 어머니가 미역국을 드셨는지 언급한적도 있나봅니다.

천진하게 미역국을 두그릇 먹었다고 말씀하시는 원훈의 어머니..✌️

다음에 원훈이와 같이 오면 맛있는 미역국을 끓여주신다고 하네요.

따듯한 어머니의 사랑..❤️





어머니에 따뜻함에 아영뿐만이 아니라

피시방에서 게임을 하던 학생들도 덩달에 눈물을 흘리고..😢





다음은 원훈이 안부를 묻는 아영의 아버지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렇게 아영의 아버지, 원훈의 어머니가 만나 인사를 나누고..

아영과 원훈은 이런 모습을 보며 눈물을 참지 못합니다.😭

다시는 부모님을 언급하며 욕설을 하는 일은 하지 못할 것 같네요.👍





'부모님의 안부를 묻는 말에 정정당당하게 실력으로 승부하자'는 멘트가 나오며 광고는 끝이납니다.

피지컬로 답하라 가 이번 서든어택이 강조하는 슬로건인 것 같네요.

사이좋게 포옹하는 원훈과 아영!😸

이 재미있는 캠페인은 서든어택 혼자 하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까지 센스있는 멘트!

서든어택 게임에 흥미를 가득 불어넣어 줍니다.🎮




신박하고 재미있는 서든어택의 광고 어떠셨나요?


이번 서든어택 광고는 창의적이고 센스 있는 아이디어로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특히,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멘트와 유머러스한 접근 방식으로, 자칫 지루하고 뻔할 수 있는 메시지를 흥미롭고 즐겁게 전달했죠. 광고에 등장하는 K-어머니, 아버지로 묘사된 두 배우의 연기는 광고의 메시지 잘 전달해주고,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전달합니다.


이 광고는 슬릭백, MBTI와 같은 현대적인 요소들을 포함하여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병맛스러운 요소들은 이 광고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주며, 이로 인해 광고가 흥행하는 계기가 되었죠. 3분이 넘는 러닝 타임에도 불구하고, 이 광고는 시청자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짧은 광고조차 스킵하는 현대 사회에서 후킹 포인트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서든어택 광고는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유지하면서도 그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을 현명하게 선택했습니다. 이번 광고는 이런 측면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광고에서 메시지 전달 방식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는 예시입니다! 📜




이 광고의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부모님이 나오셔서 말씀하시는 장면이 흑백으로 처리된 부분이었어요! 이 영상미는 아련하고 따뜻한 감정을 전달해주었죠. 부모님이 진심으로 고마워하시는 모습이 이는 광고의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


부모님이 호통을 치시는 대신, 따뜻한 말씀을 건네시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이 자신의 부모님을 생각하게 만들었어요! 부모님의 사랑과 관심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히려 상대의 죄책감을 먼저 자극하는 부분이 차별화되는 포인트죠. 이러한 접근이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광고의 메시지를 더 깊게 받아들이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1-3.png입니다



광고 도대체 누가 만들었냐

찾아서 보게 되는 광고는 처음이다

서든어택 다시 하고 싶게 만든다

광고가 재미있어서 뒤에 보려던 영상이 재미없어졌다


댓글 반응도 폭발적이었습니다.🔥

이 광고는 게시된지 2주도 되지 않아 유튜브 조회수가 도합 150만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뜻이겠죠?

대중성을 잡는 것에 완전히 성공한 것 같습니다.


댓글 반응까지 싹싹 털어본 <위픽의 광고 털기> 어떠셨나요?

앞으로 댓글을 달 때 이 광고가 자동으로 떠오를 것 같아요!

악플문화가 근절 되길 바라면서

그럼 저는 서든어택 광고 다시 한번 보러 가겠습니다🏃‍♂️ 🏃‍♂️ 💖


광고광고털기광고사례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위픽코퍼레이션
당신의 집요한 마켓 러닝메이트, 위픽 wepick
마케터들의 데뷔-성장-성공까지 함께하는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