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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745·2024. 01. 23

치과 최적화 마케팅, 줄어가는 신환율을 살릴 유일한 방법




안녕하십니까,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모든 하시는 일들이 잘 되기를 소망합니다.

푸른 용의 해라고 하죠? 솟구쳐 오르는 용의 형상처럼 지난 한 해 매출이 조금 더디었다면, 이번 년도는 반등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크실텐데요.





특히나 병원들에게 있어서 조금은 더 힘든 한 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병원들 중에서도 이번 글에서는 '치과 최적화 마케팅'을 통한 신환율 상승 방법에 대해서 말하고자 합니다.




그냥 광고만 돌렸는데, 좀 더 상세한 고객 데이터 분석을 해보고 싶습니다.”

주식회사 바름 치과 마케팅


브랜딩 후 치과 블로그 상승 데이터


최근 문의 오신 모 임플란트 대형 치과에서는 기존에 흔히들 하시는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메타/인스타그램 스폰서광고 등을 통해서 어느 정도 신환비율을 유지하고 계셨습니다.​

 

그러나 점점 신환율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기존에 제대로된 환자 데이터 분석 없이 형식적으로 광고를 돌리는 것은 더이상 효율이 없었습니다

 

원내에서도 단순한 광고 유입 데이터가 아닌 실질적으로 고객이 광고를 보고 들어온 데이터나 자연유입 경로, 홈페이지 내부에서는 어떤 활동을 하는지, 각 포털 사이트 별로는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고, 어떤 매체가 상대적으로 효율이 좋은지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에 대한 니즈가 커진 상태셨습니다.

 

이에 따라 바름을 찾아주셨고 정확한 현 상태에 대한 진단을 토대로 제대로 된 데이터 분석 광고 마케팅을 의뢰하셨습니다.

 

 


치과 디지털 마케팅 최적화 올인원

주식회사 바름 치과 최적화 마케팅



 


진단

바름의 치과 마케팅 최적화 올인원 서비스

 

고민사항을 듣고 바름은 늘 그래왔듯, 직접 치과를 내원하여 '진단'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치과 오프라인 환경 및 내부 시스템을 파악하였습니다.

내부적인 요소로는 초진/재진 데이터, 온/오프라인 초진/재진/후속 상담에 대한 정량적, 정성적인 데이터, 병원 내부 공간들 (대기공간, 접수처, 진료실 등), CS, 서비스나 장비에 대한 부분, 가격 등이 있습니다.

외부적인 요소는 치과를 찾기까지 필요한 요소들인 이동경로, 주변 상권, 유동인구 ,경쟁사 등에 대한 조사가 있죠.

더불어 온라인 환경에 대한 요소들도 파악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병원 홈페이지의 고객 경험에 대한 요소들을 중점적으로 진단합니다. 그 외 병원의 SNS 채널들이나 세팅 환경을 체크합니다.

이처럼 제대로 분석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마케팅도 없다고 생각하는 바름이기에 '진단' 에 대한 것들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있습니다.





실행  최적화

바름의 치과 최적화 마케팅 올인원

 

진단이 마무리되면 어느정도 어떤 마케팅을 실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윤곽이 잡힙니다.

 

이에 따라 가장 필수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부분들을 짚어내고, 부수적으로 제대로 마케팅 하기 위한 '브랜딩' 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치과 브랜딩은 과연 필요한 것일까요?"


 

많은 원장님들이 물으시는 질문입니다. 이에 바름은 브랜딩 보다 우선인 것은 단연코 '매출' 이라고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원장님도 아시다시피 의료기술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치과들 사이의 실력 차이가 실제로도 크게 느껴지지 않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환자들의 입장에서는 '더 전문적으로 느껴지는 치과' 에 신뢰가 가게 되었고, 선택으로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매출이 우선이지만 '브랜딩'도 필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즉, 우리 치과가 장기적으로 끌고갈 전문적이고 신뢰 있는 '컨셉'을 구축해두고 그 위에 최적화되 광고 마케팅 채널을 세팅하는 것입니다.

 


치과 데이터 분석

바름의 치과 마케팅 최적화 서비스

 

그렇다면 브랜딩 잘해서 마케팅 최적화 해둔 뒤, 그대로 놔두기만 하면 될까요?


물론 그렇게만 해도 반은 성공하신 것입니다.

그러나 성과에 대한 분석 및 다음 스텝을 위한 개선 인사이트 추출과 반영은 필수적입니다.


그래야 매출이 곱절로 상승하실테니까요.

 

 


따라서 바름에서는 위의 체계적인 치과 마케팅 최적화 서비스를 마치 병원 내부 마케터처럼 진심으로 고민하고 다음 스텝에 대한 개선 인사이트를 제시해드립니다.

환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진정성을 담아 '어떻게' '잘' 풀어내는지가 관건이 되었고, 여기에 더해 바름만의 '기술적인 최적화 작업' 이 들어간다면, 문의와 내원으로 이어지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다양한 시행착오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 바름만의 방식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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