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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410·2024. 02. 02

크라우드 펀딩, 초창기 우리 브랜드를 마케팅 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안녕하세요

마케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조력자, 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 증가와 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 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모두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는 사람


크라우드 펀딩 최적화,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식회사 바름 크라우드 펀딩 마케팅 최적화

 


 

이번 글에서는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하는데요.

이미 많이 알고 계신 크라우드 펀딩, 진행해보신 경험이 있으실까요?

 

​간략하게나마 크라우드 펀딩이 무엇인지 말씀드리자면, 보통 처음 사업을 시작하거나 제품을 출시하는 브랜드들이 초기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러한 프로젝트를 펀딩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고 목표 금액과 모금 기간을 정해 익명의 다수로부터 투자를 받는 것을 말합니다.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한 스타트업, 신제품을 개발한 기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문화예술인들이 주로 바름으로 문의 주시는데요.

 

꼭 초기 단계가 아니어도 이젠 유명한 기업이나 대기업들도 크라우드 펀딩을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써 활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예시안

 



저희는 이번에 신규로 출시하는 화장품 뷰티 브랜드입니다.

저희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마케팅 비용도 많이 없어서..

좀 효율적으로 매출도 발생시키면서 브랜드 인지도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주식회사 바름 크라우드 펀딩 마케팅 최적화


1월 초 바름으로 문의를 주신 모 뷰티 브랜드 입니다.

제품의 품질이 아주 좋았으나 초창기 진입하는 브랜드이다 보니, 어떻게 광고를 진행해야 하셔야 하는지도 모르셨고, 많은 광고비를 태울 수 있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특히나 제품의 특성상 단순 미용 화장품이라기 보다는 기능성 화장품에 가까워 이러한 부분을 잘 녹여서 고객들에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바름은 단순히 매체만 제안하고 세팅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종합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제시합니다.

따라서 이 모든 것을 종합하였을 때, 브랜드 인지도 광고도 광고지만 해당 제품에 대한 스토리를 알리면서 원가+@ 매출도 올려서 추후 마케팅 비용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 '크라우드 펀딩' 이라고 생각했고, 본격적으로 크라우드 펀딩 런칭을 위한 기획을 도와드렸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기획,
다양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하다

주식회사 바름의 크라우드 펀딩 최적화

 


흔히들 아시는 국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는 와디즈, 텀블벅, 크라우디 등이 있습니다.

바름에서는 이러한 플랫폼들에 대한 진행 프로세스 및 효율적인 세팅 방향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각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마다도 성향과 진행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제품의 특성이나 브랜드의 성격에 따라 플랫폼 및 내용의 차이를 잘 파악하셔서 진행해야 하는데요.

바름에서는 업체의 특성을 우선 진단한 후, 입점할 수 있는 모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접근가능성이 높고 많은 모객을 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은 단연코 '와디즈' 입니다.

문의주신 뷰티 브랜드도 와디즈를 시작으로 펀딩을 진행하였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최적화, 어떤 방법으로 도와주나요?

주식회사 바름의 크라우드 펀딩 최적화




우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의 경우, 기본적인 요금제 선택부터 프로젝트 정보 기업, 스토리 (상세 페이지 작성), 리워드 설계까지 보통 작업이 아니긴 한데요.

 

각 플랫폼 마다 프로세스가 잘 구축되어 있어 시간을 들여 살펴본다면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 하는 프로젝트 성공적으로 모금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떻게 스토리라인을 구성해서 알릴 것인가, 어떻게 리워드 설계를 하여 더 빨리 모을 것이가 일 것 같습니다.

 

바름에서는 이러한 프로젝트를 여러번 함께 진행해보며 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특히나 와디즈 내에서 펀딩을 도와주는 '메이커'로 등록되어 브랜드 입점을 도와드리고 있기도 하죠.

 

 

 

가장 중요한 것은 상세페이지 기획인데요.

우리 브랜드의 강점을 잘 살려서 상위에 핵심 캐치프레이즈로 시선을 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리워드 설계 또한 펀딩 신청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확실히 잡을 트리거 중 하나이기 때문에 진지하게 고민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크라우드 펀딩 진행을 위한 기획 설계를 마무리하셨다면, 등록만 하는 것이 끝이 아닙니다. 하루에도 수십가지의 펀딩 프로젝트가 올라오기 때문에 이를 알릴 수 있는 추가적인 마케팅도 필수인데요.

 

바름에서는 기존의 디지털 마케팅 및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살려 펀딩 링크를 활용한 다양한 광고에 대한 부분들까지 확장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막막한 초창기 제품/브랜드 마케팅,

크라우드 펀딩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바름과 함께 제대로 '기획'하고 '실행' 해보세요.

다음편에서는 이러한 크라우드 펀딩 최적화 서비스에 대한 결과가 어떠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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