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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름의 디지털 마켓 트렌드·611·2024. 01. 08

인스타그램광고, 비승인되면 광고는 어떻게 하죠?





안녕하십니까, 기업의 성장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컴퍼니빌더(Company Builder) 바름입니다.

 

2023년 마무리하면서 돌아본 바름 내부 문의 유형들을 살펴본 결과, 정말 다양한 매체와 서비스를 문의주셨지만 아직까지 PAID광고 중 대부분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부분이 구글,스폰서(페이스북,인스타)인것 같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페이스북)의 경우 자체적으로 진행하시다가 오류 및 계정 비승인등의 이슈로 인해 당황하시고 저희 바름에 문의를 주시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사실 누구나 인스타그램 어플 내 "광고 홍보하기" 버튼으로 쉽게 시작하실 수 있지만, 비용대비 효율측정이나 타겟 설정 등이 어렵죠. 메타의 경우 인스타그램 어플로만 진행하여 페이지 및 비즈니스 계정이 제대로 구축되어져 있지 않으면 실제 유효한 비즈니스가 아니라고 판단, 계정 자체를 반려시켜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인스타광고에 있어 바름의 사례와 함께 어떻게 오류나 반려이슈 없이 꾸준하게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을지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라이프스타일 컨셉스토어 G사입니다.

저희 계정 진행 중 카드관련 이슈가 있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해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문의 주신 G사의 경우 내부에서 광고를 진행하시던 중 카드 결제 관련 이슈가 발생하여 문의주시게 되었습니다.

여러 기능을 살펴보고, 유튜브 등으로도 공부해봐도 G사 광고계정의 오류 이슈는 해결이 어려워 1주일 이상 지속되었는데요. 사실상 전체 마케팅 중 큰 비중을 차지하던 메타에서 중단이 되어지자 유입량이 줄어들게 되어 실제 전환매출까지 타격을 입어가던 상황이었습니다.

게다가 G사의 경우 내부 마케터분이 따로 없으셨고, 다른업무들로 인해 바쁘셔서 최소한의 세팅으로만 집행해오셨습니다. 그렇다보니 루틴하게 진행되오던 광고 등으로 전반적인 효율 자체도 저조하신 상황이었죠.

이러한 두가지의 애로사항과 함께 G사는 바름의 콘텐츠를 보시고 문의를 주시며 바름의 인스타광고 최적화 서비스를 진행하시게 되셨습니다.

먼저 바름은 공식 파트너사 핫라을 통해 해당 카드 오류 이슈에 대한 내부 기존 레퍼런스를 통해서 당장 직면한 카드 이슈부터 해결, 하루만에 다시 광고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조치 완료하였습니다.

 


 

이후 계정 내 전반적인 부분을 살펴보며 타겟 및 픽셀 데이터 등을 체크하게 되었습니다. 단순 트래픽, 상세 타겟팅 뿐만 아니라 G사 홈페이지를 토대로 한 픽셀 데이터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맞춤, 유사타겟을 모두 세팅, 캠페인에 이를 적절히 활용하여 세팅을 완료했습니다.

 

매체 자체에 매여있는 것이 아닌 G사 업종의 특성을 파악하고, 바름에서 기 진행했던 유사업종 캠페인 성공사례 레퍼런스 등을 참고하여 최적화된 세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쇼핑태그 연동까지 완료하여 커머스에 최적화된 캠페인 세팅도 완료하였고, 소재 부분에 있어서도 기획안 전달 등으로 A/B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를 드리게 되었죠.

 

추가로 G사의 경우 GA4를 이용하시고 있었기 때문에 UTM 삽입 완료 및 UTM 추적 가이드 등도 함께 드렸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최적화된 운영안에 대해 세팅 및 가이드를 드리게 되었죠.

 

예시와 같이 바름의 최적화 서비스는 단순 일회성으로 끝나버리는 것이 아니라, 한번의 최적화 세팅 후 자체적으로 내부직원분들이 문제없이 집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 제공까지 함께 해드리고 있습니다.

 

꼭 마케팅 전공자가 내부에 없으시더라도, 추가적인 채용이 없더라도 이러한 부분에서 계속해서 내부적으로 집행 가능하시게끔 한번의 전문적인 최적화를 바름이 도와드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인스타그램 포함 다른 전 매체 및 마케팅 관련하여 바름에서는 별도의 강의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G사는 메타광고를 통해 자사몰 유입량 650%증가, 체류시간도 이전 대비 3배이상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더불어 전환(구매) ROAS는 기존 232%에서 700%까지 상승하며 같은 비용을 쓰더라도 굉장히 효율적인 결과값을 얻어가실 수 있었습니다.

 

현재 G사는 인스타광고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마케팅 최적화를 위해 데이터분석 서비스로 바름과 함께하시며 개선점과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계십니다.

 

 



“안녕하세요, 혁신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전반적인 마케팅 진행을 위해 문의드리게 된 스트릿 신발 브랜드 M사 입니다.”



위와같이 문의주신 M사는 제조혁신바우처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바름을 찾아주시게 되었습니다.

비교적 소극적인 마케팅만을 진행하시다 본격적인 신제품 홍보를 위해 해당 바우처 비용을 사용하기로 마음먹으셨던 M사지만 내부 마케팅 담당 직원이 없어 수행기관인 바름으로 문의주셨습니다.

바름은 곧바로 해당 M사에 대해 조사하고, 실제로 제품등을 제공 받아서 신어보는 등 여러가지 방면으로 살펴보고 마케팅 전략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해당 신발 관련 콘텐츠 활성화와 함께 M사 신제품 신발만의 특장점(소구점)을 잘 녹여낼 수 있는 소재를 기획, 경쟁업체 매체활용 현황등을 파악한 결과 구글 쇼핑광고와 더불어 인스타그램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세팅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만 보유하고 계셨던 M사는 바름의 최적화된 기본 세팅을 통해 페이지활성화 및 홈페이지 픽셀 등 복잡한 작업등을 한번에 해결하시게 되었고,

캠페인 운영전략에 있어서도 역시나 앞선 예시와 같이 바름 내부 경쟁업체 레퍼런스 및 조사해두었던 관련업계 트렌드 등을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메타 공식 소개페이지


 이 과정에서 바름은 쇼핑태그를 활용한 컬렉션 형태의 광고를 제안드렸고, 위와같은 형태의 광고 캠페인에서 집행 1개월만에 ROAS 926% 달성하실 수 있었습니다.


 

실제 M사 지표


또한 M사 제품이 2030남성 위주의 타겟임을 파악, 기존 인스타그램광고와 더불어 "롤드컵" 시즌에 맞추어 아프리카TV 어플리케이션 내 시즌성 광고를 게재, 다량의 유입을 이끌어내며 해당 기간 내 원하시는 신규회원가입 건수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바름은 각각의 내부 인원이 해당 회사의 에이전트 형태로 투입되어 단순한 매체의 광고 대행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전반적인 마케팅적 인사이트 제공을 통해 매출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PLAN-DO-SEE의 프로세스로 고민을 거듭한 전략을 세워  제품이나 서비스에 핏한 제안과 최적화된 진행을 도와드리며 비용을 절감하며 원하시는 KPI 달성하실 수 있도록 꾸준한 개선작업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인스타광고, 내부에서 오류해결 및 최적화된 진행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컴퍼니빌더 바름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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